2023/10/03

,

Weibo International Lite 버전 앱 한국어판

Weibo International Lite 버전 앱 한국어판

Weibo International 앱 한국어판

심심해서 지역화한 웨이보 국제판

웨이보 국제판의 한국어 번역이 미흡하다고 생각하여 추가로 지역화 작업을 했다. 그렇더라도 구글과 파파고 기계어 번역에 의존했으므로 영어에 능숙한 사람은 굳이 한국어판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한마디로 큰 의미도 없고 신통한 것도 없는 지역화 작업이다. 그냥 지역화가 가능해서 한 번 해봤다고나 할까나?

현재 내가 알기론 위챗이나 QQ와는 달리 해외 전화번호를 이용한 웨이보 가입은 막히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웨이보 계정은 중국의 여러 인터넷 서비스와 연동을 할 수 있으니 앞으론 구글 계정처럼 웨이보 계정도 필수로 자리 잡지 않을까 싶다. 물론 웨이보보단 위챗과 QQ가 더 쓸모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언제부터인가 한국 전화번호로 위챗과 QQ 회원 계정 생성이 어정쩡하게 막힌 상태다. 고로 웨이보를 쓰는 이유 중 하나는 꿩 대신 닭이라고도 할 수 있다.

Weibo International Lite 한국어판(업데이트: 2023/10/04)

압축 암호: singingdalong / 공유 암호: 괄호


Weibo_International_Lite_v8a_v6.2.5_Kor.apk 다운로드
└ 구버전 포함

Weibo International 한국어판 간단하게 살펴보기

Weibo International 앱 한국어판

임시로 웨이보를 사용해보고 싶은 사람은 ko.mytempsms.com을 사용해도 된다.

오늘 테스트 결과 인증 문자가 제대로 온다. 하지만, 보안 경고와 함께 댓글 작성 등 커뮤니티 활동은 할 수 없다. 그냥 기능을 살펴보는 정도는 가능하다.

Weibo International 앱 한국어판

웨이보 앱은 다중 계정 관리를 지원한다.

예를 들면, 웨이보 연동 방식으로 공유되는 바이두 SVIP 계정을 여러 개 추가해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Weibo International 앱 한국어판

반드시 [설정] >> [언어] >> [English]를 선택해야 게시글의 댓글 번역(영어로)을 사용할 수 있다(아직 댓글은 영어로만 번역이 되는 것 같다).

Weibo International 앱 한국어판

웨이보 게시글 본문 아래에 있는 [번역 보기]를 길게 누려면 한국어로 번역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Weibo International 앱 한국어판

혹시나 해서 한국어로 검색했더니 결과가 나온다. 당연히 한국어 댓글 작성도 허용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5개:

  1. 안녕하세요 혹시 부탁 하나만 드릴 수 있을까요? ㅠㅠ 제가 예전에 웨이보 가입을 해뒀었는데 번호가 바껴 버려서 기존 웨이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려고 해도 인증이 안되서 로그인을 할 수가 없다고 뜨는데 혹시 微博客服 이 웨이보 계정으로 문의 한 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ㅠㅠ 웨이보 고객센터 계정인데 웨이보 로그인이 안되면 문의 자체를 할 수 없는 시스템이라 중국어를 못해서 전화로 상담을 할 수도 없는 너무 답답한 상황이라 웨이보 계열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웨이보 계정을 가지고 있는 주변 사람에게 부탁을 해보라고 하는데 웨이보 하는 주변 사람은 없어서요 ㅠㅠㅠㅠㅠㅠ

    답글삭제
    답글
    1. 글쎄요. 타인의 계정에 대해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그냥 새 계정 만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삭제
    2. 늦은 시간인데 답변 감사합니다!! 새 계정을 만들려고 몇 달째 시도하고 있는데 인증 문자가 안와서 못만들고 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문의 할 내용 전달만 해주시면 정말 감사할텐데 번거로운 일이겠죠 ㅠㅠㅠ

      삭제
    3. 그럼 문의 내용을 제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제 메일 주소는 블로그 우측 상단의 'ABOUT ME'에 있습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