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4

, ,

바이두 휴대전화 010으로 등록한 계정 로그인하기?

바이두 휴대전화 010으로 등록한 계정 로그인하기?

바이두 휴대전화 010으로 등록한 계정 로그인하기?
<암호 찾기로 010 계정 로그인에 성공한 화면>

이젠 010 번호로 인증문자를 보내주지 않는 바이두

알다시피 얼마 전부터 바이두 넷디스크의 휴대전화 인증 시스템에서 010으로 등록된 번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다.

010으로 등록된 휴대전화 인증을 막은 바이두의 이 조치는 부당한 것은 아니다. 원래 국제 전화번호 표기법은 010에서 ‘0’을 제외한 ‘10’만을 허용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애초부터 010 사용을 금지했다면, 아무 탈이 없었을 것인데 올해 가을 초까진 허용했다는 것이다. 고로 무더기 계정 분실 사태가 발생한 것이다.

현재 010을 사용한 휴대전화 번호로 등록된 계정은 자동 로그인이 풀리면 사용 불능이 될 수도 있다. 다만, [帐号申诉(계정 항소)]라는 무지하게 번거롭고 어려운 절차를 통해 010 번호로 바인딩된 것을 10 번호로 변경함으로써 계정을 복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자세한 것은 티카페 아레스나님 글 「바이두 번호변경 성공했습니다!! 희망이 생깁니다!!!」 참고.

010 번호로 등록한 계정에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계정 항소를 통해 계정을 다시 살리는 것이 최선이다. 하지만, 이 절차가 번거롭고 한두 번 정도만 계정에 접속해서 자료를 10 번호로 등록한 계정으로 옮기기만 하면 된다면, 내가 좀 전에 성공한 꼼수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문제는 이 방법도 확실치가 않다는 것이다. 처음엔 성공했는데, 그 이후부터는 실패를 거듭하다 조금 전엔 인증시도가 빈번하다는 이유로 24시간 금지를 당했다.

그렇지만, 처음 시도한 한번은 성공했기에 혹시나 모르는 마음으로 글을 적게 된 것이다. 혹시 또 모르지 않는가? 성공했던 이유를 여러 사람이 파고들다 보면 유레카! 뭔가 발견하게 될지.

비밀번호 찾기로 010으로 등록한 계정 로그인

바이두 휴대전화 010으로 등록한 계정 로그인하기?
<忘记密码?(암호 찾기)로 로그인 시도>
바이두 휴대전화 010으로 등록한 계정 로그인하기?
<海外手机号找回密码 클릭하여 해외 휴대전화 인증 시도>
바이두 휴대전화 010으로 등록한 계정 로그인하기?
<이와 같은 생소한 인증 창이 드면 성공!>
바이두 휴대전화 010으로 등록한 계정 로그인하기?
<이런 익숙한 인증 창이 뜨면 실패!>

오늘의 꼼수는 별거 아니다. 바로 忘记密码?(암호 찾기)로 휴대전화 인증을 처리한 후 로그인하는 것이다. 성공의 관건은 어떤 휴대전화 인증 창이 뜨는가에 달려 있다.

1번 모양의 인증 창이 뜨면, 010 번호로도 인증문자가 날라온다. 첫 번째 시도할 때 이 구버전 같은 인증 창이 떴고, 그럼으로써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었다. 그런데 어찌 된 이유에서 두 번 째부터는 2번 인증 창, 즉 요즘 볼 수 있는 평범한 인증 창이 뜸으로써 당연히 010 번호로 인증문자가 도착하지 않았다.

처음 암호 찾기를 시도할 땐 1번 인증 창이 떴는데, 그 이후에는 2번 인증 창만 뜨는 이유를 알 수 있다면, 010으로 등록한 계정도 임시로 사용할 수가 있는 것인데, 지금으로선 도통 알 수가 없다.

일단 내 브라우저 환경을 말하자면, 파이어폭스 포터블을 사용했으며 Firefox가 닫힐 때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를 삭제하는 설정을 켜고, User-Agent는 Linux/Firefox 79로 변경해 사용 중이다.

아무튼, 암호 찾기를 시도해서 1번 인증 창이 뜨면 성공한 것이며, 실패했더라도 IP를 바꿔보거나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1번 인증 창만 뜨게 하면 되는 것이다. 컴퓨터가 작동하는데 우연이란 없다. 1번 창이 뜬 것에는 분명한 원인과 결과가 있을 것이다. 서버가 실수해서? 혹은 깜빡 졸아서? 어림도 없다. 이 글을 많은 사람이 보게 된다면, 그래서 집단 지능을 발휘할 수 있다면 그 원인과 결과를 찾아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바이두 휴대전화 010으로 등록한 계정 로그인하기?
<인증 성공하면, 암호를 재설정하면서 로그인 성공>

만약 이 방법으로 로그인에 성공한 사람은 가능하다면 10으로 등록된 계정으로 자료를 모두 옮기기를 추천한다. 왜냐하면, 언제 막힐 지 모르니까 말이다.

• 2020/10/17: 신기하게도 이 글을 작성하고 난 어제 오늘은 010으로 인증문자가 정상적으로 오고 있다. 지난 '010' 사태는 일시적인 서버 오류였을까? 아직 속단하기엔 좀 이르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6개:

  1. 방법을 몰라서 계정을 아예 새로 하나 만들었었는데..
    좋은 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오래 사용할려면 10으로 만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삭제
  2. 저도 오늘 무심코 핸드폰인증을 눌렀는데 010인데도 문자 오더라구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래도 혹시 모르니 '10'으로 변경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삭제
    2. 혹시 죄송한데 변경법을 알수있 을까요ㅠㅠ?

      삭제
    3. 구글 번역 기준으로 바이두 웹페이지 [개인정보] -> [전화바인딩]에서 변경됩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