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6판, TeraBox(구 Dubox)의 [오프라인 다운로드]로 토렌트 안전하게 받기
바이두(百度网盘)와 6판(6盘), TeraBox 클라우드
내가 아는 한도 내에서 토렌트 자료를 가장 안전하게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바이두 넷디스크나 6판(6盘) 클라우드, 그리고 가장 최근에 생긴 TeraBox의 [오프라인 다운로드(离线下载)]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다(TeraBox는 '원격 업로드').
이외에는 VPN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무료 VPN 서버의 속도가 대부분 형편없다는 점, 그리고 VPN 업체가 저작권 단속에 얼마나 협조하느냐 여부를 떠나서 VPN 서버 어딘가에 기록이 남는다는 점은 역시 찜찜하다.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이용하면 혹시나 있을 저작권 단속에 대한 걱정을 붙들어 맬 수 있다.
오프라인 다운로드의 위상은 맨 위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자마자 ‘스팸, 현혹 행위, 사기’로 삭제처리 되었다는 점에서 단적으로 드러난다. 저작권자들에겐 꽤 위협적인 동영상이었을 것이다. 당연히 항소도 안 먹혔다.
중국을 제외한 해외에도 토렌트를 대신 받아주는 웹사이트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사이트들이 무료 사용자에게 제공한 저장 공간은 영화 한 편 받기도 버겁다. 서비스 품질은 어떨지 몰라도 무료 사용자에게 테라급 저장 공간을 주는 대륙의 물량 공세는 무시할 수가 없다. 다른 것은 몰라도 ‘오프라인 다운로드’ 하나 때문이라도 중국의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성장이 여간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2021/02/07: 「1TB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 TeraBox」에도 오프라인 다운로드(원격 업로드) 기능이 추가되었다.
2021/05/16: 아쉽게도 6판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만약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 추가 중 ' 暂时无法找到相关种子信息 (관련 시드를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면 찾을 수 없는 파일이니 일찌감치 포기하자.
동영상에서 다 받지 못한 6판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이틀 정도 지나 완료되었다.
소리소문없이 생긴 TeraBox(구 Dubox)의 오프라인 다운로드
아직 작동하기는 하는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
맨 위 동영상은 얼마 전에 테스트한 영상(2020년 6월)으로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바이두 넷디스크의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아직도 건재하다. 다만, 최근에 추가된 시드들은 성공할 확률이 매우 낮다. 반면에 작년 가을쯤에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6판 클라우드는 최근에 추가된 시드에 강하다. 그뿐만 아니라 무료 저장 공간이 기본 6TB여서인지 이제는 오래된 시드도 잘 찾아낸다(그만큼 많은 사용자가 자료를 업로드했다는 뜻이다).
현재 6판은 유료화를 진행 중이고, 여전히 서버는 불안하지만, 무료 사용자에 대한 제약은 바이두만큼 심하지 않기 때문에 PC에서 돌리는 토렌트 프로그램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6판은 해시값으로 서버에서 찾지 못한 파일은 서버가 qBittorrent 같은 토렌트 클라이언트가 되어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한다).
2022/04/27: 바이두의 오프라인 다운로드가 퇴색하고 있을 때, 옛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 갈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가 등장했다. 바로 PikPak! 자세한 것은 「무료 오프라인 다운로드 클라우드 | PikPak」 참고.
혜성처럼 등장한 PikPak의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단순한 토렌트 머신이 아니라 예전의 바이두처럼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 파일에서 빠르게 가져오는 방식이다.
4년 전 시드도 거뜬히 받아내는 6盘
숨은 내용 보기
<4년 전에 추가된 시드 없는 파일> |
<바이두는 13개 파일 중 12개 다운로드 성공> |
<6판은 13개 파일 모두 다운로드 성공> |
위 사진들은 monova 사이트 기준으로 2016년에 추가된 ‘웹툰’이란 토렌트를 테스트 삼아 바이두와 6판 오프라인 다운로드로 받아봤다. 이 토렌트는 qBittorrent가 메타데이터 정보조차 찾을 수 없는 시드가 제로인 파일이다. 그런데도 바이두는 13개 파일 중 12개를, 6판은 놀랍게도 13개 파일 모두를 성공했다. 오래된 한국어 웹툰까지 누군가 공들여 업로드할 정도라면 6판 서버에 저장된 파일 수가 바이두를 넘어서는 날도 기대해봄 직하다(왜냐하면 6판의 저장 공간은 아직은 무제한이니까!).
물론 본문의 테스트가 성공했다고 해서 모든 토렌트 파일이 다 받아진다는 의미는 아니다. 그러나 나 같은 경우는 qBittorrent를 실행하기 전에 6판과 바이두를 먼저 이용해 왔고, 바이두보다는 6판 덕분에 qBittorrent 사용 횟수가 현격히 감소한 것은 의심의 여지 없는 사실이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 컴퓨터를 장시간 켜놓기가 부담스럽다면 이 기회에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이용해 보자.
<6판 오프라인 다운로드> |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 |
[오프라인 다운로드] 장점 및 단점
저작권 단속에서 안전하다.
시드 없는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내 컴퓨터 리소스를 아낄 수 있다.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다.
모든 토렌트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바이두, 쉰레이, PikPak 계정이 필요하다.
다운로드 완료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클라우드 세대에 맞는 서비스
누군가는 중국의 창의력 부족을 비판하지만 내가 보기엔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이것을 처음 선보인 것이 중국이라면)은 파일 공유 기술의 패러다임 전환까지는 아니더라도 클라우드 세대에게 어필하는 혁신이다.
그렇다면 eMule에서 torrent로 전환된 것처럼 torrent도 오프라인 다운로드로 전환 될까? 서구에서는 저작권 문제 때문에 그렇게 될 것 같지는 않다. 아마도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만의 특권으로 남을지도 모르겠다.
웹 토렌트 머신도 이용 가능
단순하게 사용자 대신 토렌트 • 마그넷를 다운로드하는 웹 토렌트 머신을 원한다면,
https://webtor.io/(다운로드하면서 동영상 재생 및 외부 자막 사용 가능)
https://btorrent.xyz/
를 이용할 수 있다(FDs님께서 소개).
다만, 오프라인 방식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웹브라우저 탭을 닫으면 토렌트 다운로드도 중지된다. 고로 해당 도메인을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는 탭을 절전시키는 Great Suspender 같은 탭 관리 확장 프로그램의 예외 주소로 설정해야 한다.
참고로 오늘 테스트에 사용한 토렌트 시드는 torrentz2.eu 검색을 이용했다.
기타 관련 정보
2021/02/07: 「1TB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 TeraBox」에 오프라인 다운로드(원격 업로드)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시드가 있는 파일들은 아주 잘 받아낸다. 즉, 토렌트 머신으로 사용하기 딱 좋다.
2021/05/16: 시드 없는 파일을 받아낼 수 있는 의미로서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오프라인 다운로드의 마지막 희망? | 迅雷云盘」을 참고하자. 아마 쉰레이 클라우드는 무료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그리고 진정한 오프라인 다운로드일 것이다.
2022/04/27: 어쩔 수 없이 토렌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면, 「진짜 익명 보장 토렌트 클라이언트 | Tribler 한국어」
매번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혹시, 6pan에서
답글삭제重试 84% 저 한자가 뜰때마다 더 이상 진행이 안되던데, 이건 받는걸 포기해야 하는걸까요?
단순히 서버 문제일 수도 있으니 일단은 그냥 놓아둬 보세요.
삭제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시드없는 자료들 잘 받았네요ㅎㅎ
답글삭제네. 다행입니다.
삭제제가 사실 요번에 처음으로 바이두 이용해보려고 하는데요
답글삭제막상 사이트 들어가서 가입하려하니 전부 중국어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여러모로 바이두 사용법 좀 여쭤보려고요
소도음상 앱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는 글도 봤는데 구글플레이에 검색하니 지금은 그 앱이 없어진거 같고요
사실 토렌트 시드 0 파일을 다운 받을겸 해서 이용해보려고 했지만 나무위키 글 보니 최근 토렌트 파일 다운 기능이 없어졌다고 나오더군요
예전 바이두 처럼 토렌트 시드 0 파일을 받을 가능성을 만들어주는 오프라인 다운로드 클라우드 추천부탁드릴께요
답장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소도음상 앱은 제 블로그의 관련 글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삭제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이 아예 없어진 것이 아니라 예전만 못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는 마음에 시도해볼 수는 있습니다. 비슷한 것으로는 쉰레이 클라우드가 있는데, 이건 사용법이 좀 어렵습니다(제 블로그에 관련 글이 좀 있습니다).
제가 오프라인 다운로드 처음해보려고 하는거라 사용법도 하나도 모르고 여쭤볼께 많은데 네이버에 검색하다 보니 님께서 운영하시는 네이버 블로그도 있더라고요
삭제실례지만 여기는 비밀댓글 기능이 없어서 그러는데 혹시 네이버 블로그에서 비밀댓글로 여쭤보고 답변부탁드려도 될까요?
제 네이버 닉네임은 someday 입니다
답글삭제네이버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삭제네이버가 아니라 구글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일단, 테라박스의 원격 업로드 사용해 보세요. 바이두와 사용법이 같으니까요.
안녕하세요
답글삭제예전에는 바이두 많이 사용하다가 6판으로 그 이후에 쉰레이로 그리고 요즘에는 PikPak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정말 오랜만에 바이두 접속했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1. 현재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 작동이 되기는 하나요? 저는 당연히 있을 법한 최근 예능 그리고 혹시 몰라서 몇 년 전 예능 등 대략 몇 개 테스트해봤는데 모두 0%에서 올라가지를 않습니다
최근에 해보신 적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2. 바이두 원래 2테라였는데 오랜만에 접속해서인지 100기가로 뚝 떨어졌더라고요;;; 다시 2테라로 복원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3. 2번과 이어지는 질문인데요 지금도 회원가입하면 영구적으로(물론 주기적으로 로그인한다는 전제하에요) 2테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오프라인 다운로드 무용지물입니다. PikPak 사용하세요.
삭제2TB 복구는 VIP 체험 이벤트와 출석 체크로 얻는 3일 SVIP 체험이 있는데, 예전엔 이 두 이벤트 후 저장 공간은 2TB로 고정되었는데, 요즘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신규 계정도 마찬가지로 장담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 이벤트로 2TB 확장할 수 없다면, 한 달이라도 SVIP 결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현재 무용지물이라고 하셨는데요
답글삭제혹시 SVIP 회원도 오프라인 다운로드 안 되나요? (무료 회원만 그런가 해서요)
2. 한 달 SVIP 결제하면 계속 2TB로 고정이 되나요? 아니면 SVIP 기간이 끝나면 다운로드는 가능하지만 다시 100기가로 줄어드나요?
(참고로 mediatrack은 유료화되면서 원래는 다운로드는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다운로드도 불가해졌더라고요)
SVIP도 안 됩니다. 결제 후 2TB 고정될지는 저도 확신할 수 없습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