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2

, ,

바이두 넷디스크 저장 공간 300G에서 1TB로 확장

바이두 넷디스크 저장 공간 300G에서 1TB로 확장하기

How to expand Baidu NetDisk storage space free of charge from 300G to 1TB
<세 미션을 완료하고 1TB로 확장하자!>

출처: [팁] 현재 바이두 1테라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어느 분이 「바이두 클라우드 무료 저장 공간 1T에서 300G로 다운그레이드?」 글에 미션으로 바이두 넷디스크(바이두 클라우드) 무료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는 댓글을 남긴 적이 있다. 처음엔 무슨 소리인가 했는데, 이에 대한 소중한 팁을 티카페(tcafe2a)에 남겨 주신 BlackNwhite님의 힌트를 보고 나니 이해가 되었다. 이 저장 공간 무료 추가 미션은 최근에 가입한 305G짜리 계정만 해당하는 사항이라 내가 사용하는 1TB 계정에선 이 미션을 볼 수가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사용 중이지는 않지만, 테스트 삼아 최근에 TextNow 가상전화번호로 가입한 신규 계정으로 접속해 보니 해당 미션이 보였다(참고로 저장 공간 확장 미션에 사용한 안드로이드 앱은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0.0.133 광고만 제거(한글 및 영문)」의 한국어판을 이용했다). 저장 공간 추가와 관련된 미션은 총 세 개인데 이 미션을 완료하면 각각 200G + 200G + 324G의 저장 공간 추가가 가능하고, 이 모두를 완료하면 무료 계정도 1T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세 번째 324G짜리 미션은 바이두 넷디스크를 사용하지 않는 친구 1명을 초대해서 가입까지 시켜서 하는 것 같은데, QQ나 위챗 계정이 필요해 보이므로 쉽지가 않다. 세 번째 324G 미션 과정은 친구에게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내주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시험 삼아 휴대전화에서 생성한 초대 링크를 녹스앱플레이어를 통해 접속해서 바이두 앱을 다운로드한 다음 설치 및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까지 했는데, 완료가 되지 않았다.

• 첫 번째 미션: 시스템 푸시 켜기(메시지 알림 설정) 200G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푸시’는 켜져 있지만, 그렇다고 거저 200G를 주지는 않는다. 반드시 [任务中心(미션 센터)]에서 황금색으로 빛나는 [+200G容量(+200G용량)]를 클릭해서 미션을 완수해야 200G를 얻을 수 있다.

How to expand Baidu NetDisk storage space free of charge from 300G to 1TB
<일단 두 미션으로 705G까지는 확장하기는 누워서 떡 먹기>

• 두 번째 미션: 자동 앨범 백업 켜기 200G

이 역시 자동 앨범 백업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任务中心(미션 센터)]에서 황금색으로 빛나는 [+200G容量(+200G용량)]를 클릭해서 미션을 완수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위 두 미션으로 사용하게 된 '푸시'와 '백업' 기능을 미션 완료 후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해도 미션 수행으로 받은 추가 용량은 몰수되지 않는다.

• 세 번째 미션: 친구 1명 초대 324G

(아래 추가 글 참고) 이것이 세 용량 추가 미션 중 가장 많은 용량을 주지만 아쉽게도 현재로선 가장 어려운 미션이다. 톰 크루즈라도 불러야 할까 싶을 정도다.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해당 미션 우측의 황금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된 바이두 앱 다운로드 링크를 사용해 누군가 바이두 앱을 설치하면 될 것 같지만, 내 휴대전화로 생성된 링크를 녹스앱플레이어(혹시 몰라 vpn 사용)에서 사용해 보니 미션 완료가 되지 않았다. 앱을 설치하고 그 앱으로 계정까지 생성해야 미션이 완료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만약 새 바이두 계정을 생성할 사람은 기존 계정에서 발급한 세 번째 미션 링크를 이용해 가입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 같다. 물론 이땐 만약을 위해 서로 다른 휴대전화기기를 사용하자.

How to expand Baidu NetDisk storage space free of charge from 300G to 1TB
<세 번째 미션을 QQ에 공유한 모습>

일단 오늘 테스트에 사용한 계정(singingdalong5)의 세 번째 미션으로 생성한 링크(PC 공유)를 아래에 공개하니 테스트(바이두 앱 설치 및 계정 생성)할 사람은 휴대전화를 이용해 아래 링크로 접속해 보기 바란다(참고로 내 QQ 닉네임은 singingdalong이니, 세 번째 링크를 QQ로 공유해 주면 앱 설치까지는 가능하다).

https://pan.baidu.com/act/task/mainpage...

우리의 숙제는 포인트를 모아 iPhone X와 교환하는 것!

이것으로 바이두 넷디스크 무료 저장 공간은 최소 700G는 확보된 셈이다. 마지막 미션이 아쉽기는 하지만, 기존의 300G보단 배 이상 증가했으니 나름 흡족하게 여겨도 될 것 같다. 앞으로 이 미션을 사람들이 많이 수행하다 보면 세 번째 미션을 완수하는 팁도 조만간 밝혀지지 않을까 하는 것이 내 생각이다.

참고로 출석 포인트를 꾸준히 모으면 积分换好礼(포인트 교환)으로 여러모로 쓸만한 쿠폰이나 물건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00G存储容量1年(100G 용량 추가 1년, 3,000포인트), 5分钟极速下载券(5분 고속 다운로드 쿠폰, 800포인트), 在线解压券1张(온라인 압축 해제 쿠폰, 500포인트), 企信通一年VIP账号(기업정보통신 1년 VIP 계정, 10포인트), WPS会员体验15天(WPS 15일 체험, 10포인트), 그리고 700,000포인트로는 iPhone X와 교환할 수 있다!

How to expand Baidu NetDisk storage space free of charge from 300G to 1TB
<포인트를 모으면 선물이 와르륵!>

너무나 간단했던 세 번째 미션

• 2020/02/04: 윗글이 호들갑 떠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뜻밖에 세 번째 미션 해결법은 간단했다. 혹시나 해서 바이두 공식 앱으로 로그인해 보니 이미 세 번째 미션은 완료되어 있었다(2020/03/08: 최근 새로 만든 계정으로 테스트한 결과 한글판으로도 세 번째 미션 완료!) 그렇다면, 앞서 언급(취소선 처리한 글)했던 것처럼 바이두 친구에게 바이두 앱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면 (혹은, 여기서 상대방이 링크를 클릭하여 바이두 앱 다운로드까지 완료하면) 완료되는 것으로 보인다.

추가할 친구가 없다면(singingdalong2를 친추해도 무방), 하나의 휴대전화번호로 3개의 계정까지 생성할 수 있으니 계정 하나 더 만들어서 서로 친구 추가하면서 미션을 서로 완료하면 될 듯하다. 이로써 바이두 넷디스크는 여전히 1테라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이 이벤트가 언제까지나 지속한다고는 아무도 보장할 수 없으니 아직 바이두 계정이 없는 사람은 서두르자.

How to expand Baidu NetDisk storage space free of charge from 300G to 1TB
<세 번째 미션>

바이두 넷디스크 용량 추가 세 번째 미션 함께 할 친구 찾기

• 2020/05/03: 현재 무료 저장 공간을 2TB로 확장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규 계정은 자동 적용, 기존 계정은 「바이두 넷디스크 VIP 1일/7일 무료 체험 이벤트」을 참고.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17개:

  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3번의경우 1테라계정이 아닌 계정만 유효한듯 합니다. 아무리해도 안되길래 새로운 계정에 시도했더니 바로 미션완료네요..
    신규계정이 쌍방으로 미션수행 가능한지는 나중에 생각이 떠올라서 테스트 못해봤구요.
    (계정을 두개밖에 못만들었네요)
    안된다면 마지막 계정은 700g만 쓰는걸로..

    답글삭제
    답글
    1. 재밌군요. 테스트에 사용한 계정(singingdalong5)과 친구를 맺은 다른 계정(singingdalong4)은 1테라 시절에 만든 계정이었는데 말입니다. 아무튼, 세 번째 미션도 잘 되는 것 같으니 다행입니다.

      삭제
  2. did I fail to do these methods?

    답글삭제
    답글
    1. The first and second missions are easy (see the center picture in the first screenshot). Completing both missions will give you 400G of storage. The third mission is tricky The third mission is to add a Baidu friend (an account that has not completed the third mission) and then send a link to the friend (last screenshot).

      삭제
  3. 3번째 미션을 정리해봤습니다.

    (1)[A계정] B계정에 친구요청
    (2)[B계정] A계정 친구수락, A계정에 미션메시지전송~
    (3)[A계정] 메시지확인, B계정에 미션메시지전송~
    (4)[B계정] 메시지확인과 1TB 추가된거확인!
    (5)[A계정]1TB 추가된거확인!

    ♨주의사항(채팅방에서)
    ┗★[흰색]메시지(상대방거)만 누르자! ⓧ[파란]메시지(자기거)는 누르면 안됨!
    ※중간에 빠뜨리거나, 안되면 될때까지 반복~반복! 하면 됩니다~

    답글삭제
  4. 저는 오늘 계정을 새로 하나 만들었는데 이제까지 하던 방법 그대로 하였는데 추가 용량없이 5G만 있는데 왜그럴까요? ㅠㅠㅠ 지혜를 빌려주세요 정말 부탁드립니다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앱 삭제 후 제 블로그에 있는 v10.0.133으로 다시 해보세요. 아니면 최신 공식 버전으로도 해보시고요.

      삭제
  5. 아직도 1테라 가능한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새로 만든 계정으로 앱에 로그인했을 때 위와 같은 이벤트가 여전히 진행 중이면 가능한 겁니다.

      삭제
  6. 미션센터가 어디 있나요? 아무리 찾아봐도 안 보여요.., 사진에도 안 보이고..

    답글삭제
    답글
    1. 한글판 기준으로 [나의] -> (닉네임 우측에) [받을 포인트]로 들어가면 출석체크 밑에 있습니다.

      삭제
  7. 안녕하세요. 마지막에 선물 상자 메세지가 发送失敗 발송실패 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상대가 이미 미션을 완료했을 때, 또는 서버 이상으로 그런 것 같습니다. 다른 분에게 보내 보세요.

      삭제
  8. 다시 메시지알람 자동백업 끌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중국어앱이라 어디로 들어가야하는지요??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쓰는 버전은 설정에 들어가, 위에서 3번째가 자동 백업 설정입니다. 위에서 9번째는 메시지 알림 설정입니다. 한글판 설치해서 확인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삭제
  9. http://tcafe2a.com/bbs/board.php?bo_table=info&wr_id=67817 이게 뭘까요..

    답글삭제
    답글
    1. 계정에 무슨 문제가 있나 봅니다. 혹시 모르니 [내 공유]에서 모든 공유를 취소하고 해보세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