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3

, , ,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0.0.133 광고 제거(한글 및 영문)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0.0.133/134/135 광고만 제거 및 크랙(한글 및 영문)

Baidu NetDisk Android App v10.0.133 korean english
<Baidu NetDisk Android App v10.0.133 한글판>

출처: 百度网盘 v10.0.133 去广告 简洁界面 [注意:不是破解svip!]

아주 많은 분은 아니고 내가 한글화해서 공유하는 SVIP 모드로 크랙된 바이두 넷디스크(Baidu NetDisk) 안드로이드 앱 중에서 SVIP 기능만 해제된 한글판을 요청하시는 분이 간혹 계신다(아마 이유는 비정상적인 다운로드 속도가 계정을 쉽게 블랙리스트로 만든다는 것?). 바이두 넷디스크 홈페이지에서 배포하는 공식 버전을 디커파일/컴파일 과정을 거쳐 한글화하면 변경된 앱이라는 경고와 함께 앱 실행 자체가 안 된다. 아마 안티-바이러스(Anti-Virus) 프로그램의 ‘자기 보호(Self-protection)’ 비슷한 기능이 앱이 임의로 변경된 것을 감지하는 것 같다. 그래서 공식 버전을 한국어화 하려면 이 부분을 어떻게든 해결해야 하는데, 알다시피 이것은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 어느 정도 능통한 사람이나 가능한 일이지, 나 같은 프로그래밍의 ‘프’자도 모르는 초짜는 어림도 없는 일이다. 그래서 내가 한국어화 해서 배포하는 바이두 앱은 누군가 SVIP 모드로 크랙하는 과정에서 앞에서 언급한 앱 위조 • 변조방지 기능(‘난독화(Obfuscation)’라고 부르기도 함)을 우회하거나 해제한 앱들이다. 여기서 누군가는 당연히 중국인일 것이다.

아무튼, 사정이 이러하니 바이두 공식 버전을 한국어화 할 수 있다 해도 그것은 언사인(Unsigned) 앱으로나 가능한 일이다. 언사인 앱은 루팅된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고, 예전과는 달리 휴대전화를 루팅하지 않고 사용하는 나로서도 이용할 수 없어 곤란하다.

그러던 차에 누군가 (출처 댓글을 보면 ‘楼楼’라는 분의 작품으로 보임) 바이두 공식 버전에서 광고만 제거된 앱을 공유했다.

홈페이지에서 배포하는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공식 앱 v10.0.133을 개조한 것으로 보이는 이 앱은 대부분의 광고와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일부 기능을 제거했고, 그리고 버전을 11.0.133으로 대폭 올려놓아 자동 업데이트를 막아놨다. 출처 설명에는 없지만, 최적화 작업의 하나로 앱이 백그라운드로 작동하는 것도 막아놓은 듯하다. 그래서 친구로부터 메시지가 와도 안드로이드 상단 바에 알림(PUSH)이 오지 않는다. 다만, 다운로드나 업로드는 앱을 최소화해놔도 작동하는 것 같다.

저장 공간 초과 사용자는 계정 정지?

중국에서 클라우드 붐이 일어날 때 무료 저장 공간을 10TB까지 제공했던 텐센트 웨이윤(腾讯微云) 클라우드가 2019년 10월 24일부터 저장 공간을 초과한 사용자에 대한 제재 규칙을 발표했다(출처: 「【公告】腾讯微云超额存储账号管理通知」). 할당량을 초과하는 사용자는 저장 공간을 업그레이드하거나 30일 이내에 초과 용량을 정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계정이 정지(동결)된다.

내가 사용하지도 않는 Weiyun 클라우드의 이런 공지를 늦게나마 알게 된 사실은 이번에 바이두 앱 v10.0.133 한국어화 작업 중 마주친 몇몇 문장 때문이다(이 때문에 기존에 올린 글에 새 다운로드 링크만 추가하면 될 것을 굳이 새 글로 작성했다).

• 바이두 앱 v10.0.133에 새로 추가된 텍스트

存储空间已超限,%d天后账号将被冻结(저장 공간을 초과했습니다. %d일 후에 계정이 동결됩니다)

由于储存空间超限且未在规定时间内进行处理,账号已冻结。(초과한 저장 공간을 지정된 시간 내에 처리되지 않아 계정이 정지되었습니다.)

您的存储空间已超限,%s天后帐号将被冻结,帐号冻结后将无法正常使用百度网盘, 建议立即扩充存储空间或清理网盘至有可用存储空间的状态。(저장 공간이 한도를 초과했습니다. %s일 후에 계정이 정지됩니다. 계정이 정지되면 Baidu 넷디스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5积分解冻7天(5포인트로 7일 동안 해동?)

이상 바이두 앱 v10.0.133에 추가된 새로운 텍스트 중 앞서 언급한 Tencent Weiyun 클라우드의 공지 사항을 떠올리게 하는 문장 몇 개를 추려봤다.

Baidu NetDisk Android App v10.0.133 korean english
<Baidu NetDisk Android App v10.0.133 English>

이와 관련한 바이두 공지는 아직 찾지 못했다. 하지만, 새 버전에 이런 문장이 추가된 것으로 봐서는 훗날 바이두 넷디스크도 텐센트 웨이윤 클라우드와 같은 절차를 밟을지도 몰라 이 자리를 빌려 언급해 본 것이다.

그런데 아직 초기에 이벤트로 받은 2TB 공간을 가득 채워보지 못한 나로서는 경우 초과 저장이 가능한지 모르겠다. 하지만, SVIP 결재로 받은 5TB 저장 공간을 가득 채운 유료 사용자가 무료 계정으로 전환될 때는 위 규칙이 적용될 여지가 크다. 유료 계정이 무료 계정으로 전환되면 최대 저장 공간은 자동으로 5TB에서 2TB를 축소되지만, 2TB를 초과해 저장된 자료는 그대로 보존이 되었다(다만 추가 저장은 당연히 불가). 이대로 계속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초과한 저장 공간을 지정한 시간 내에 처리하지 않은 불량스러운 계정은 사용을 정지시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퍼덕 든다. 다만 위에 추가된 텍스트에 눈여겨볼 것은 바이두 앱 출석 포인트로 정지된 계정을 7일 동안 임시로 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알기론 출석 포인트로 시간/일일 다운로드 가속과 온라인 압축 해제 쿠폰을 구입할 수 있다. 하루 한 번 출석 체크해서 포인트 꼭 챙기자.

Baidu NetDisk Android App v10.0.133 korean english
<출석 체크 포인트>

서비스 유지 비용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바이두의 사정은 지난해 새롭게 추가된 시간/일일 다운로드 가속 패키지만 봐도 알 수 있다. 다양한 유료화 모델로 수익 다변화를 추구하고자 하는 바이두의 보편타당한 의지는 수익을 최대 목표로 삼는 기업 정신에 부합하는 것으로서 하등 이상할 것 없는 모습이지만, 한편으론 사용자로부터 한 푼이라도 더 거둬들이고자 발악하는 모습으로도 보여 씁쓸하기도 하다.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인데, 360 클라우드 등 중국의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가 한창 붐을 일으켰던 배경에 중국 정부의 보조금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시장 과열과 보조금 철폐 문제 등이 맞물려 중국의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는 현재 수준으로 정리된 것이다.

signed_Baidu_NetDisk_v10.0.133_No_AD_by_楼楼_eng_ko.apk

공유 암호: m9tm / 7z 암호: singingdalong

singed_Baidu_NetDisk_Xiaomi_Edition_v10.0.134_NoAds_eng_ko

공유 암호: kszh / 7z 암호: singingdalong

Baidu_NetDisk_intermodal_version_10.0.135_SVIP_eng_kor.apk

공유 암호: i3b8 / 7z 암호: singingdalong

참고로 百度网盘联运版(바이두 넷디스크 인터모달 버전)은 百度网盘小米版(바이두 넷디스크 샤오미 버전)의 새이름으로 바이두와 샤오미가 협력해 만든 버전이며 공식 버전보다 다운로드 속도가 낫다고 하는데...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30개:

  1. 왜 설치가 안된다고 나올까요?

    답글삭제
  2. 설치해보니 버전이 11.0.133 으로 나오네요
    그동안 9.x버전 사용하다 업했는데 이 버전부터는 비번과 및에 인증코드도 넣으라고 나오는군요

    항상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정식 버전 v10.0.133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귀찮을 수도 있는 업데이트 알림 때문에 일부러 버전만 높게 수정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삭제
  3. 웨이보 로그인은 로그인 실패 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만약 원본도 그렇다면 앱 수정 과정에서 해당 기능이 제거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삭제
    2. 안녕하세요
      저 링크로 암호넣고 들어가서 어떻게 다운받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삭제
    3. IDM 및 Aria2 다운로드 링크를 추출해주는 바이두 넷디스크 도우미 ~ 网盘助手 <-- 이 방법, 또는 자료를 내 디스크(구글 번역 이용)로 복사한 후 바이두 PC 클라이언트로 받아도 됩니다.

      삭제
  4. 선생님 로그인하면 6자리입력하는거 메일로 오는데요 이게 로그인해서 들어가도 계속 뜹니다 파일 다운도 안되구요
    접속해서 들어가면 그 6자리확인하는 창 또 뜨고 전화 확인창 뜨는데
    로그인창은 먹통이구요 전호 ㅏ확인창은 하얀바탕이라 꺼버리면 걍 다꺼지네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파일 삭제할 때도 인증을 요구하긴 합니다. 그 외에 계속 인증을 요구하다니 이상하네요. PC에서 녹스 같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테스트해보고, 혹시 모르니 바이두 앱 다른 버전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5. 선생님, 다운은 받았는데 그 후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안드로이드 폰에서 apk 파일 설치하면 됩니다.

      삭제
  6. 이거 알약에서 이 앱이 폰의 모든 권한을 허락하도록 하는 악성앱이라고 하는데 괜찮겠죠? 계속 설치가 안되서 보니까 구글 프로텍트에서 막고 있었더라구요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만든 앱이 아니라 뭐라 확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론 바이두 공식 버전보다 앱 권한 많이 요구하지 않습니다. 설치 후 확인한 다음 영 안 되겠다 싶으면 삭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삭제
  7. 형식이잘못되서 안열리면 어떻게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일부 폰에서는 보안 때문에 설치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삭제
  8. 133다운없네요 ㅠㅠ

    답글삭제
  9. 링크타고 들어가서 다운받으려고하면 리눅스 rpm 파일 이랑 데비안용 deb 다운선택창이 뜨는데 저만 그런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올린 바이두 힌국어판 앱은 바이두 계정이 있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제 133, 134, 135 버전 다운로드 링크 이상 없습니다.

      삭제
  10. 왜그런지 모르겟는데 갑자기 삼성인터넷에서 바이두 링크로 클라우드연결이 안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133 버전 + 크롬' 조합으로 해보니 잘 됩니다. [설정]에서 [자동 인식 노트 링크]를 Off/On 후 다시 해보세요.

      삭제
  11. 파일 업로드를 하려고하면 앱이 오류나면서 종료되네요 ㅠㅜ 조치방법이 있을까여?

    답글삭제
    답글
    1. 앱 삭제 후 재설치 밖에는 달리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다른 버전으로도 해보세요.

      삭제
  12. 생각해보니 바이두에서 다운받으려고 바이두를 바이두에서 다운받아야 하는 아이러니;

    답글삭제
    답글
    1. 생각해 보면, 바이두 계정이 없는 사람이 바이두 앱을 받으려고 하는 게 더 아이러니하죠.

      삭제
  13. 설치까지 완료후 폰번호 인증해야하는데 번호를 넣어도 빨간글씨로 중국어라 진행이 안되는데 정책이 패치된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웹브라우저에서 로그인 해보세요. 전 모르는 중국어 나오면 스샷 찍어서 번역 앱으로 확인합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