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0

,

중국 클라우드 업로드 금지 불법 파일

90盘 공지로 알아보는 중국 클라우드 업로드 금지 불법 파일

China-cloud-upload-ban-file
<저장 공간이 무제한이면 뭐하나, 업로드 속도가 거지 같은데>

업로드로 돈을 벌 수 있는 90盘 클라우드

얼마 전에 소개한 「중국 포함 50개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소개」 글 중에 90盘(90판) 클라우드가 있었다. 이메일만 있으면 가입이 가능한 90盘은 내가 업로드한 파일을 누군가 다운로드하면 포인트가 적립되고, 10,000포인트마다 중국 화폐인 위안으로 환전할 수 있다는 점이 예전 한때 유행했던 웹 디스크를 보는 듯하다. 그래서 저장 용량은 무제한인 것 같다. 다만, 업로드 최대 파일 크기는 150M로 제한되어 있다(단, VIP 회원은 600M). 또한, 90판 가입자는 자신만의 네트워크 디스크 주소를 가지게 되는데, 이 주소로 접속하면 사용자가 업로드한 모든 파일을 볼 수 있다(궁금한 사람은 내 90판 주소 여기를 참고). 만약 공개를 원치 않으면 접속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하다. 파일마다 다운로드 가격도 설정할 수 있다. 그런 고로 테스트해본 것은 아니지만,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포인트가 필요할 것 같다.

이상으로 90盘은 일반적인 백업 용도의 클라우드라기보다는 飞猫云(페이마오윈)처럼 파일 공유 및 포인트 벌이에 특화된 클라우드다. 한국에서 90盘을 사용할 사람은 별로 없겠지만, 업로드 속도가 바이두 무료 사용자보다도 못해 사용하기도 어렵다.

중국 클라우드 업로드 금지 파일

오늘도 쓸데없이 서론이 길었지만, 90盘 클라우드가 어떻다는 것을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고, 90盘 클라우드에 올라온 공지사항(2019년 11월 21일)이 바이두를 비롯한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봐두면 추후 생길 수 있는 곤란한 일을 예방하는 지식이 될 것 같아 이와 같은 글을 쓰게 된 것이다. 그 공지사항이란 게 다름이 아니라 업로드 금지된 불법 파일에 관한 내용이다.

China-cloud-upload-ban-file
<90盘 메인 화면>

바이두를 여러 해 이용해 온 사람이라면 뜬금없이 자료가 삭제되거나 차단되는 등의 곡절을 한 번쯤은 겪어봤을 것이다. 영화, 음악, 게임, 드라마 등의 저작권 자료가 아님에도 아무런 경고 없이 자료가 삭제되는 일은 중국의 법률을 잘 모르는 우리로서는 마른하늘에 날벼락이나 다름없다(참고로 내가 알기로는 저작권 자료는 공유만 하지 않으면 삭제되는 일은 없고, 공유한다고 해도 자료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공유가 취소된다).

경고 없이 자료가 삭제되는 경우는 바로 불법 문서의 유포 및 보관을 금지하여 인터넷 환경을 정화하겠다는 불굴의 의지로 발동한 중국 법률 때문이다. ‘뭐 이따위 법이 다 있어!’라고 비난할 수도 있지만(사실 우리도 사정은 비슷하지 아니한가?),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라고 했듯,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탈 없이 이용하려면 이 정도는 상식적으로 알아야 할 것 같아 다소 길게 적어봤다.

90网盘禁止上传文件黑名单(2019年11月21日更新)

China-cloud-upload-ban-file
<불법 파일을 삭제할 것을 권고하는 90盘 공지>

(중국어 원문은 링크 참고)

귀하와 대부분 네티즌과 합법적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하고자 90盘 네트워크 디스크에 업로드된 각 파일에 대해 엄격한 수동 검토를 수행합니다. 중국 본토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불법 문서의 유포 및 보관을 금지하며 네트워크 환경을 지속해서 정화하십시오. 그럼으로써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속해서 전파합시다!

파일에 다음이 포함되어 있으면 즉시 정리하십시오.

1. 정치적 반동, 사회 안정 파괴, 권리 보호, 국제 뉴스, 국가 지도자, VPN 소프트웨어, 시사 정치 등.

2. 불교, 도교, 기독교, 천주교, 이슬람교를 제외한 모든 종교적 내용.

3. 외설, 폭력, 살인, 아동학대, 가학적, 페티시즘, 남색, 바디 아트, 섹스 토이, 근친상간, 관음증, 라이브 포르노 등

4. 성매매 정보, Lou Feng(楼凤), 목욕 센터, 스파숍, 족욕, 바, KTV 모집 정보 등

5. 프라이버시 및 기밀 누설

6. 초찬(秒赞), QQ 비즈니스, King Glory CDK, iQiyi 회원 계정, 빨간 손가락 비즈니스, 생성 브러시, 클라우드 트래픽, 전화 카드 등.

7. 복권, 도박, 도박 기계 등.

8. 모조 총, 공기총, 제식총, 총알, 뇌관, 수류탄, 석궁, 도검류 등.

9. 기타 내용은 중화 인민 공화국 법률에 따라 금지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있는 사용자의 경우 한 건을 찾고 한 건으로 단속하는 원칙을 따릅니다. 가능한 한 빨리 불법 정보를 삭제하고 필요한 경우 불법 계정을 차단합니다. 90盘은 불법 계정 소유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권리를 보유하며 불법 문서의 표준에 대한 최종 해석권을 보류합니다.

90盘 인터넷 검열팀은 제19차 중앙 당사국 총회 제4차 총회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국가 ‘음란물 및 불법출판물 단속' 판공실 업무배치를 엄격하게 이행했으며, '음란물 및 불법출판물 단속' 행동을 구체적이고 상세하며 적절하게 추진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90盘 Disk Group 올림

이상 한국의 중국 클라우드 사용자는 이와 같은 지침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연구하고 또 연구하여 공정하고 정의로운 중화 인민 공화국 법률에서 벗어나는 반동적인 행동이 초래할 통한의 눈물을 머금는 불행을 사전에 방비하기 바란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