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8

,

바이두 SVIP 유료 계정을 무료로 공유하는 사이트 #3

바이두 SVIP 유료 계정을 무료로 공유하는 사이트 #3

요즘 들어 부쩍이나 심기가 불편해 보이는 바이두 서버

지난달엔 웬일로 쾌적했던 바이두 클라우드 서버가 요즘은 영 신통치가 않다. 연말이라 술집처럼 붐비는 것일까? 봄 처녀 변덕처럼 참으로 심술궂다. 한 해 중 대부분 시간 동안 늘 신통치 않았기에 크게 상심할 일도 아니고, 이제 이력이 나서 그런지 바이두 서버가 답답증을 유발할 때마다 목구멍 넘어 꾸역꾸역 밀려 나오는 하소연의 양도 토사물에서 트림 정도로 줄어든 지도 오래다. 바이두 덕분에 내 인내심의 잠재력을 깨우치게 되었으니 그저 고마울 따름이다. 다만, 개선의 의지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 것이 다소 불안할 뿐이다.

현재 상황은 7주년 기념행사를 할 여유가 있으면 서버나 증설했으면 하는 비난을 하고 싶을 정도로 좋지 않지만, 그래도 어찌할 도리는 없다. 미국보다 더 자본주의적인 중국은 모든 게 돈으로 시작해서 돈으로 끝나는 곳이니까 말이다.

How-to-get-a-Baidu-SVIP-account-Part3
<진짜 SVIP 계정인데도 이럴 수가!>

속도가 답답하면 결제가 답

그렇다면 바이두 넷디스크 다운로드 속도를 해결하는 최상의 방법은 여지없이 결제다. 즉, 돈을 지급하고 SVIP 회원이 되어 속도 제한에서 탈피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말이다. 하지만, 나처럼 일주일에 파일 하나 받을까 말까 한 사용자가 단지 속도 때문에 결제하는 것은 좀 아깝기도 하다. ─ 「바이두 무료 사용자 할당량에 대한 약간의 고찰」에서 언급한 할당량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 일주일에 파일 한두 개 받는 정도는 SpeedPan이나 ‘템퍼몽키(Tampermonkey) + 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이라는 편법만으로도 그럭저럭 감내할 수 있다(최소한 지금까지는 그래왔다). 기타 개인적인 사정으로 결제를 피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바이두 클라우드 무료 사용자가 속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선책은 두말할 필요 없이 누군가가 결제한 유료 회원 계정을 빌리는 것이다(SpeedPan이나 템퍼몽키 스크립트 같은 편법은 이 이후에 고려해볼 방법의 하나일 뿐이다).

엄청나게 많은 인구가 모여 있는 곳이라서 그런지 바이두 유료 계정을 무료로 공유해주는 사람이 전혀 없지는 않다. 다만, 너무 많이 공유되는 것을 피하려는 이유에서인지 회원 ID와 비밀번호 등의 계정 정보는 약간의 번거로운 절차를 거처야 공유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회원 가입 후 댓글 남기기나 계정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비밀번호를 위챗으로만 공개하는 방법 등이 그러하다.

출처: 百度网盘svip账号,迅雷超级会员账号,国外苹果ID,免费分享小程序

How-to-get-a-Baidu-SVIP-account-Part3
<다섯 계정 중 최소 한 개는 유료 계정임을 확인!>
How-to-get-a-Baidu-SVIP-account-Part3
<다섯 계정 중 최소 한 개는 일반 계정임을 확인!>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바이두 SVIP 유료 계정 공유는 별도의 회원 가입도 필요 없고, 계정 정보를 열람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도 없다. 단지 인터넷을 사용하는 중국인이라면 하나씩은 다 가지고 있을법한 위챗(한국으로 따지면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되니 번거로운 것은 하나도 없다( 지금쯤이면 깨달았겠지만, 중국에서 공유되는 정보를 이용하고 싶다면 최소한 위챗, QQ 계정 하나 정도는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

위챗 앱으로 바이두 유료 계정 공유 받기

How-to-get-a-Baidu-SVIP-account-Part3
<위챗 앱만 있다면 공짜로 바이두 유료 계정을 공유받을 수 있다>

1. 출처 링크로 이동.

2. 위챗 앱으로 QR 코드 인식.

3. [首页 - 号多多] 목록에서 [百度网盘SVIP(选择微博登录) 更新日期] 터치.

4. 광고 바로 아래에 있는 [获取密码(암호 얻기] 터치.

5. 이렇게 얻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웨이보 연동 로그인 으로 사용.

2019년 12월 28일 현재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更新日期)는 2019년 12월 26일이며, 首页 - 号多多에선 총 다섯 개의 바이두 계정을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데, 이 중 두 계정을 테스트해본 결과 하나는 2020년 2월 5일까지 유효한 유료 계정이었으나, 다른 하나는 무료 계정이었다. 나머지 세 개는 어떠할까? 나머지 세 개의 계정 정보가 잠도 못 이룰 정도로 궁금하다면 직접 알아보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다.

참고로 首页 - 号多多는 바이두 계정뿐만 아니라 YouKu(중국의 유튜브 같은), 迅雷(일명 천둥, IDM 같은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 天眼查(상업용 보안 도구, 해외 사용자는 이용 불가)의 유료 계정도 공유하고 있다(로그인 확인은 안 해봄).

유료 계정에도 태클을 걸기 시작한 바이두

중요한 것은 다운로드 속도인데, 首页 - 号多多에서 공유한 유료 계정 하나(스크린샷의 계정)를 테스트해 본 결과 무슨 이유에선 인지 아예 다운로드가 안 되었다. 내 무료 계정은 얼마 전 블로그에 소개한 「IDM 및 Aria2 다운로드 링크를 추출해주는 바이두 넷디스크 도우미 ~ 网盘助手」 방법으로 속도는 별로지만 다운로드 자체는 문제없었다.

VPN 프로그램을 이용해 일본, 홍콩, 싱가포르, 타이완을 경유해도 마찬가지다. 유료 계정임에도 다운로드 자체가 안 되는 문제는 요즘 바이두 서버 상황이 좋지 않은 것과 관계가 있거나, 아니면 ─ 이러한 증상이 바이두 웹페이지, 바이두 넷디스크 PC 클라이언트, SpeedPan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 이제 바이두는 유료 계정일지라도 다수에게 공유되는 낌새가 물씬 풍기는 불량 계정은 가차 없이 제동을 걸기로 작정했는지도 모른다. 이 문제는 더 두고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 2021/01/27: 위 방법을 사용할 수 없다면 다음 방법 추천, 「바이두 SVIP 공유 계정 및 웨이보 로그인 방법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개:

  1. 이 방법은 현재도 작동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위챗 주인장이 서비스를 중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