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3

,

SpeedPan 제작자가 만든 오프라인 다운로드 전용 서비스 | 艾比特

SpeedPan 제작자가 만든 오프라인 다운로드 전용 서비스 | 艾比特(ibit)

출처: 艾比特(ibit)

Offline Download-Only Services ibit
<艾比特(ibit) 홈페이지>

SpeedPan 홈페이지에 [离线下载]라는 새 링크가 생겼는데, 이 링크를 클릭하면 艾比特(ibit)라는 오프라인 다운로드 전용 서비스로 연결된다. 웹페이지에서도 작업이 가능하지만, 스피드판 같은 전용 클라이언트까지 마련된 아이비트는 바이두의 그것처럼 토렌트와 마그넷 링크를 지원하는데, 무척이나 아쉽게도 유료 서비스다. 가입 절차 또한 까다로워 중국 휴대전화가 아니면 가입조차 안 된다. 그래도 운이 좋아 삽질 끝에 「온라인 SMS 확인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바이두 계정 탈취하기」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계정 하나를 얻기는 했다. 하지만, 이미 신규 가입자에게 주어진 오프라인 다운로드 1회 사용권은 소진한 상태다. 오프라인 다운로드 사용권은 당연히 돈으로 충전해야 한다.

Offline Download-Only Services ibit
<탈취한 계정은 역시 무료 계정>
Offline Download-Only Services ibit
<아이비트의 오프라인 다운로드>

웹페이지 디자인이나 스피드판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다는 점을 보면 아이비트는 스피드판 제작자의 또 다른 밥줄로 보인다(이건 어디까지나 내 추측이고 실제론 협력 관계일 수도 있다). 사정이야 어찌 되었건 이메일 인증이 아닌 중국 휴대전화 인증으로 가입을 제한했다는 점과 설령 가입되더라도 달랑 1번의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만 맛볼 수 있다는 점은 참으로 아니꼽다. 되지도 않는 바람이지만, 무료 사용자도 한 달에 3~5회의 사용권을 주던가, 아니면 광고 1번 시청에 사용권 1회 충전 방식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데 말이다. 아무튼, 나 같은 해외 사용자는 사용할 일이 없는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SpeedPan과 관련된 정보라 무시하기는 좀 그렇고 해서 예의상 몇 자 남겨보았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