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고 싶은 노래 모두 다 가져라 | ONE MUSIC
출처: ONE MUSIC V1.0
오늘 소개하는 ONE MUSIC은 중국 음원 사이트에서 유료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안드로이드 앱이라고 말하면 잊을만하면 나오는 고만고만한 MP3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라고 심드렁하게 반응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독자들도 있을 것이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들이 빈번하게 등장하더라도 그와 마찬가지로 업데이트 역시 빈번하게 끊기기에, 즉 수명이 매우 짧다고 볼 수 있기에 (같은 이유로 나 역시 잊을만하면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아 소개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잊을만하면 나온다고 해서 나쁠 것은 없다. 관심 없으면 못 본 척 지나가면 그만이다. 시간과 정력을 낭비하고 더군다나 요즘 같은 더위에 땀까지 흘려가며 짜증 부릴 필요는 더더욱 없다. 이 글이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은 냉큼 웹브라우저의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자.
<매우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ONE MUSIC V1.0> |
ONE MUSIC은 MP3 320k와 무손실(FLAC)를 지원하는 유료 음원 다운로드 앱이다. 물론 가사도 내려받을 수 있다. 그런데 흥미로운 사실은 ONE MUSIC은 다른 비슷한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사용자가 검색한 노래나 음원을 어디에서 받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는 것(소스를 분석하면 알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알다시피 내 능력이 미치는 범위를 훨씬 벗어나고도 남는다).
내 짐작으로는 샤미뮤직(虾米音乐), 쿠워뮤직(酷我音乐),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网易云音乐)은 아닌 것 같고 쿠거우뮤직(酷狗音乐) 아니면 QQ 뮤직 같은데, 그 이상은 알 수가 없다. 하지만, 이것이 뭐가 그리 중요하단 말인가? 중요한 것은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는가 하는 것인데, 대체로 된다고 말할 수 있다. ‘대체로’라고 표현한 것은 테스트에서 일부 파일은 받는 도중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는지 파일 크기가 비정상이었다. 받다가 만 파일을 지우고 다시 받으면 정상적인 파일 크기로 다운로드 완료가 되는 것을 보면 서버와의 연결이 매우 불안정한 것으로 보인다. 고로 이것도 수명이 그리 길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일단 오늘내일 정도는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다.
ONE MUSIC V1.0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