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손실 음악을 찾아주는 협객 앱 | 音乐侠(음악가)
출처: 音乐侠
듣고 싶은 음악, 혹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음원을 MP3, OGG 뿐만 아니라 무손실 포맷인 FLAC와 APE로도 찾아주는 안드로이드 앱인 音乐侠(Musicman) 버전 2.9.0이다. 音乐侠을 구글로 번역하면 ‘Musicman(음악가)’지만, ‘협객’의 ‘협(侠)’자를 사용하니만큼 音乐侠(음악협객?)는 형편이 궁핍해서 듣고 싶은 음악을 듣지 못하는 불쌍한 인민들을 위해, 그리고 열심히 일하는 인민들의 고단한 삶에 한 줄기 위안을 전해줄 수 있는 음악을 들려주고자 무손실 음원까지 찾아 대령해주는 의로운 일(?)을 행하는 협객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작금의 시점으로 보면 저작권을 훔쳐 간다는 점에서는 도둑이나 마찬가지지만, 옛 강호에서는 많이 가진 자에게서 뭔가를 훔쳐 많이 가지지 못한 자에게 나눠주는 일을 굳이 ‘도둑질’로 폄하하지는 않았다는 점에서 音乐侠 앱 제작자는 무협지를 꽤 좋아하는 모양이다. (내가 이런 말 할 처지는 아니지만) 여전히 저작권 개념이 희미한 중국에서는 이럽 앱이나 웹사이트가 네티즌들 사이에 알음알음 전해지는 것 같다. 뭐 나도 가끔은 톡톡히 덕을 보기는 하지만 말이다.
파일 크기가 작은 만큼 인터페이스도 심플하고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다만, 설정 중에 ‘海外模式: 国内用户请勿勾选!(해외 모드: 국내 사용자는 확인하지 않습니다!)가 있는데, 체크하지 않아도 다운로드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혹시 안 되는 사용자는 체크하면 될 것 같다.
<音乐侠 메인 화면> |
<音乐侠 설정 1> |
<音乐侠 설정 2> |
아무튼, 요즘 들어와서 중국 음원 사이트의 음원 무단 유출에 대한 단속이 심해지는 걱정스러운 상황에서 (내가 아는 한에서는 유일하게, 그리고 오늘까지는) 제대로 작동하는 앱이다. 중국 음원 사이트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의 표준 품질로 여겨지는 MP3 128k 정도의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앱은 몇 개 본 것 같은데, 音乐侠처럼 무손실 다운로드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 예전 앱들은 테스트해본 결과 거의 다 막혔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물론 音乐侠의 무손실 다운로드 기능이 언제까지 먹힐지는 알 수 없지만, 필요한 사람은 막히기 전에 서둘러 원하는 노래를 원하는 만큼 보따리에 담아두어야 할 것이다.
다운로드: 音乐侠 v2.9.0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