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tastic 활동 기록을 tcx, gpx 파일로 내보내기
출처: runtastic
혼자, 또는 강아지와 산책하러 나갈 때 꼭 챙기는 앱이 있는데, 바로 런타스틱(Runtastic)이다. 사실 꼭 사용할 필요가 있는 앱은 아니지만,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기록으로 남기려는 고무줄처럼 질긴 습성을 타고난 ‘호모 사피엔스’로서는 그냥 간과하기 어려운 앱이다.
아무튼, 요즘 걷고, 달리고, 자전거를 타는 등 꾸준히 야외 운동하는 사람치곤 이런 앱 하나쯤은 사용할 법도 한데, 살다 보면 어떤 이유로든 다른 앱으로 갈아타야 할 번뇌의 순간에 마주칠 때가 있다. 이때 가장 난감한 것이 바로 런타스틱에 저장된 지난 수많은 나날의 추억들이다. 이런 이유로 떠나지 못하고 런타스틱에 발이 묶여 있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아주 간단하게 런타스틱의 모든 활동 기록을 다른 앱에서 불러들일 수 있는 tcx, gpx 파일로 내보내는 방법이 있어 소개한다.
위 출처의 유틸을 사용하면 런타스틱의 활동 기록을 tcx, gpx 파일로 내보낼(export) 수 있는데, 이렇게 내보낸 데이터는 런키퍼(RunKeeper), 스포츠 트래커(Sports Tracker), 스트라바(Strava) 등의 런타스틱과 같은 기능을 하는 다른 앱에서 데이터를 불러들일(import) 수 있다. 다만, 사용자가 임의로 추가한 GPS 기록이 없는 활동 기록은 (예를 들어 운동 시간과 거리 정보만 입력된) 불러들이는 과정에서 에러를 내며 건너 띄어질 수 있다.
<Runtastic 활동 기록 내보내기> |
<zip 파일을 풀면 날짜별로 활동 기록이 저장되어 있다> |
<런키퍼는 한 번에 100개의 tcx, gpx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 |
사용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runtastic -email user@example.org -password secret123 –format tcx(or gpx)
를 입력하고 몇 분 기다리면 zip 파일 안에 런타스틱 모든 운동 기록이 저장된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