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도 읽고, 영화도 보고, 그리고 일상적인 생각을 쓰고. 이 모든 것을 음악을 들으며.

Recent Comments

2018. 9. 24.

안드로이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앱 ~ CloudAccelerator

출처: CloudAccelerator(1.2.7)百度网盘第三方不限速下载

CloudAccelerator(클라우드 액셀러레이터?), 이름에서부터 심상치 않은 포스가 느껴지는 앱이다. 이름에서 쉽게 짐작할 수 있듯 이 앱의 용도는 안드로이드에서 바이두 클라우드의 다운로드 속도를 가속해주는 앱이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이두 서드파티 앱들은 PC용만큼 자주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명맥은 유지되는 것 같다.

일단 속도는 둘째치고 궁핍해 보이기까지 하는 단출한 인터페이스, 오로지 ‘다운로드’만 가능한 조촐한 기능이 인상적이라면 인상적이다. 그래도 속도 조절은 가능한데, [设置(설정)]으로 들어가 간단하게 [加速因子(가속계수)] 값을 조절하면 된다. 말이 ‘가속계수’지, 이 설정은 비슷한 프로그램들(스피드판, IDM, 쿼크 브라우저, ADM 등등)의 ‘분할 다운 개수’, ‘스레드 수’와 같은 개념이다. 기본값은 30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아래 스크린 샷의 다운로드 테스트(블루스택)는 기본값에서 진행했다. 블루스택에서 테스트하기 전에 녹스앱플레이어에서 먼저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실행조차 안 되었다. 알고 보니 CloudAccelerator는 안드로이드 5.0 이상만 지원한다. 요즘 대부분의 기기는 5.0 이상을 사용하겠지만, 간혹 그렇지 못한 때도 있으니, 실행이 안 된다면 일단 내 기기의 안드로이드 버전부터 확인해 보기 바란다.

<[가속계수]로 속도 조절>
<바이두 클라우드 계정 추가>
<다운로드는 '수동'으로 시작 >

위 출처 링크(혹은 아래 링크)에서 내려받아 설치하면 자동으로 버전 1.2.7에서 버전 1.2.9으로 업데이트 된다. 계정을 여러 개 등록할 수 있는 것으로 보아 멀티 계정 사용이 가능해 보인다. 기본적으로 다운로드는 ‘자동’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기에 반드시 파일을 꾸우욱 눌러 선택한 다음 메뉴를 불러와 수동으로 [下载(다운로드)]를 시작해줘야 한다. 속도는 초반에는 ('스레드 수' 값이 30이면 대충 예상할 수 있는 대로) 대략 2M~3M 안팎으로 괜찮게 시작했으나 1/3쯤 지나고 나서부터는 뚝심이 부족한지 페이스가 떨어지는 조금은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에뮬레이터에서 테스트해 그런 것일 수도 있고, 잠시 서버 상태가 안 좋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고, 원래 그런 것일 수도 있겠다. 이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다.

CloudAccelerator v1.2.7 다운로드:

1. https://pan.baidu.com/s/1x43FOjcW0Phz3iCPcYSbHA

2. https://www.lanzous.com/i1vbq2b

기타 바이두 관련 자료

Share:

댓글 2개 :

  1. 파일다운로드 겅로가 어디인가요? 저걸로 파일다운하나 했는데 어디로 받았는지 못찾겠어서요.

    답글삭제
    답글
    1. 아마 /CloudAccelerator 폴더가 아닐까요?

      삭제

Category

팔로어

Recent Comments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