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Realtek) 내장 사운드를 위한 Dolby Home Theater v4 드라이버
<설치는 마쳤지만 음장 효과가 제대로 먹히지 않는다!> |
출처: win10安装杜比音效Doby V4.1(Win10 설치 Dolby 사운드 돌비 V4.1)
리얼텍(Realtek) 내장 사운드를 위한 Dolby Home Theater(DHT) v4 드라이버다. DHT뿐만 아니라 Dolby Advanced Audio(DAA) v2도 사용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윈도우 7, 윈도우 8.1, 윈도우 10의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을 지원한다고 하지만, 현재 사용 중인 Windows Server 2016에 테스트해본 결과 드라이버까지는 설치된다. 그리고 음색도 어딘지 모르게 달라지기까지는 했다. 그런데 Dolby Home Theater 설정이 먹히지 않고, 음악을 재생해도 스펙트럼이 춤을 추지 않는다. SRS Audio Sandbox와 충돌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제대로 작동한다고 보기 어렵다. 아무래도 드라이버가 너무 오래된 버전이라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출처의 스크린샷을 보면 구 윈도우 10(TH 시리즈)에서는 제대로 작동하는 것 같다. 그렇다면 그 이하 윈도우에서는 제대로 작동할 가능성이 크다.
일단 설치하기 전에 기존의 리얼텍 드라이버를 깨끗하게 삭제하고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출처에서는 윈도우 10의 장치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방지를 위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시스템→드라이버 설치(확실하지는 않음)]를 따로 설정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인터넷 연결을 끊고 설치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아무튼, 이 문제는 각자 알아서 해결하고 본격적으로 리얼텍(Realtek) 내장 사운드를 위한 Dolby Home Theater(DHT) v4 드라이버 설치작업에 들어간다.
다운로드: https://pan.baidu.com/s/1Kme37y-ZLm1OmtENFR_Zqg
비밀번호: 5z9y
<DHT 드라이버 선택> |
<드라이버 설치할 때 반드시 이 경고창이 떠야 한다> |
1. 기존 드라이버 삭제.
2. 재부팅 하기 전에 아래 글을 보고 ‘서명되지 않은 드라이버’ 설치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 완료.
「[윈도우 7/8.1/10] 윈도우 OS 별 드라이버 서명 해제, 서명되지 않은 드라이버 설치법!」
3.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적당한 곳에 압축을 푼다.
4. x64, x86 폴더 아래에 ‘Dirver.msi’로 DHT(Release) 드라이버 설치. 이때 반드시 서명되지 않은 드라이버 설치에 대한 빨간색 경고창이 떠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2번을 다시 확인.
5. 같은 폴더에 있는 (Dolby Tuning and Profile Creator) ‘DTPC.msi’ 설치.
6. 재부팅, 그리고 끝!
<장치 관리자에서 본 드라이버 설치 완료 후 모습> |
<드라이버 날짜가 무려 2010년이다!> |
이상으로 리얼텍(Realtek) 내장 사운드를 위한 Dolby Home Theater(DHT) v4 드라이버 설치는 끝났다. 제대로 작동할지는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다. 앞에서도 이야기했듯 드라이버 버전이 너무 오래된 파일이라 윈도우 RS3나 곧 출시될 RS4에서는 작동하지 않은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그 이하 윈도우, 즉 윈도우 10 TH1, TH2나 윈도우 8.1, 윈도우 7과 윈도우 서버 2012와 서버 2008에서는 제대로 작동할 것으로 짐작된다.
기타 Realtek Mod 드라이버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