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02

,

윈도우 앱/스토어 오류 | 앱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 앱/스토어 오류 - "앱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이벤트 오류 5973)

[이벤트 뷰어] Windows 로그/응용 프로그램

앱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오류로 인해 Microsoft.WindowsCalculator_8wekyb3d8bbwe!App 앱을 활성화하지 못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Windows-TWinUI/Operational 로그를 참조하세요.

[이벤트 뷰어]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로그

/Microsoft/Windows/Apps/Microsoft-Windows-TWinUI/Operational

Windows.Launch 계약에 대한 Microsoft.WindowsCalculator_8wekyb3d8bbwe!App 앱의 ActivateApplicationForContractByAppIdAsUserWithHost가 앱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으)로 실패했습니다.

라는 이벤트 오류 기록과 함께 앱이 시작되지 않을 때가 있다. 나 같은 경우 이 오류의 원인은 C:\Program Files\WindowsApps 폴더의 권한을 변경한 것이 문제였다. 원래 이 폴더는 일반적으로 보이지도 않고 접근할 수도 없다. 그러나 앱을 임의로 삭제하고자 소유권을 가져오는 과정에서 사용자 권한을 할당하면 이 폴더에 있는 앱은 더는 실행이 안 된다. 이럴 때 해결 방법은 WindowsApps 폴더에 "All Application Packages" 그룹에 기본(읽기/실행) 권한을 주면 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