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4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 접속 오류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 접속 오류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 접속 오류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 접속 오류>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귀하가 요청하신 작업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기술팀에서 이 문제를 검토하고 있으니 신속하게 해결하겠습니다.
(We apologize for the inconvenience, but we are unable to process your request at this time. Our engineers have been notified of this problem and will work to resolve it.)”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설정 페이지에서 유독 [광고 허용 및 차단]에만 접속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오류가 뜨면서 접속이 되질 않았다. 당시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며칠 안 되었던 때라 순진하게도 안내 문구대로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되려나 하고, 그리고 광고도 이상 없이 잘 뜨고 수익도 거의 없었던 지라 (뭐, 지금도 별반 차이는 없지만) 크게 개의치 않고 지내왔는데, 그로부터 몇 달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광고 허용 및 차단] 페이지만 접속이 안 되었다.

여기에 며칠 전부터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가 보였다 안 보였다 하는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는 문제까지 겹쳤다. 비록 몇 푼 안 되는 수익이지만, 돈에 관련된 것이고 엊그제까지만 해도 잘 작동하던 것이 안 되니 도저히 견딜 수가 없어 구글링을 해보니 딱히 뾰족한 수가 없다.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을 봐도 소용없었고, 혹시 몰라 고객센터에 신고는 해놓았다.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보였다 안 보였다 하는 문제를 가지고 이틀을 씨름했지만, 별 소득은 없었다. 다만, 비슷한 문제를 겪었던 사람의 경험담을 들어보니 그냥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단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 접속 오류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보였다 안 보였다?>

하지만, 한 가지 소득은 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설정 페이지에서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와 함께 [광고 허용 및 차단]을 접속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이다. 모든 사용자에게 통할 것이라고는 생각되지는 않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파이어폭스의 모든 부가기능을 끈 상태, 즉 안전모드 상태로 실행해서 접속하니까 이상 없이 잘 되었고, 일단 이렇게 한 번 [광고 허용 및 차단] 설정에 접속에 성공하고 나서는 확장프로그램을 주렁주렁 매달은 크롬에서도 정상적으로 접속되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 안전모드 실행은 왼쪽 쉬프트(shift) 키를 누는 상태에서 파이어폭스를 실행하면 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