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6

,

온라인 음악 사이트 다운로드 크롬 확장

온라인 음악 사이트 다운로드 크롬 확장 | 声海盗(Sound Pirate), 音乐神器(Music artifact)

구글링하다가 재미있는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바로 다양한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노래를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이다. 프로그램 이름도 그 기능을 잘 대변하듯이 하나는 ‘声海盗(Sound Pirate)’, 소리를 훔치는 해적?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音乐神器(Music artifact)’, ‘神器’는 신기하고 독특한 기능의 하이테크 제품을 말하는 신조어인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한다면 꽤 그럴싸한 이름이다.

声海盗(Sound Pirate)이 지원하는 온라인 음악 사이트는 支持豆瓣, 虾米, Jing.fm, SongTaste, 落网, 人人电台, QQ音乐, 网易云音乐, 新浪乐库, 搜狗音乐, 酷我, SoundCloud, bandcamp.com 이고, 音乐神器(Music artifact)가 지원하는 온라인 음악 사이트는 网易云音乐, 百度音乐, 豆瓣音乐, 虾米音乐, 落网音乐载, 人人电台音乐, QQ音乐, 新浪乐库音乐, 搜狗音乐, 酷我音乐, SoundCloud 이다.

두 확장 프로그램 기능이 겹치는 부분이 매우 많지만, 중요한 것은 이 두 확장 프로그램 모두 설명에 있는 모든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운이 좋아 이 두 확장 프로그램이 제대로 기능하는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만났다면 위 스크린샷처럼 음악이 재생되는 화면 왼쪽 아래에 조그만 음표를 만나게 될 것이다. 이때 이 음표를 클릭하게 되면 듣고 있는 음악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서도 실망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음질은 MP3 128K로만 머문다는 것이다. 그냥 이러한 기능의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는 정도만 알아두고, 만약 무료로 MP3 음악(일부 노래는 무손실도 가능)을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무료 음악 다운로드 프로그램 - LYPlayer」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