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02

, ,

벤치마크를 곁들인 윈도우 서버 2016 RTM 사용기

간단한 벤치마크(PCMark 7)를 곁들인 윈도우 서버 2016 RTM 사용기

<PCMark 7>
<벤치마크 결과>

 처음엔 절전 모드에서 깨어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었으나, 아래 스샷처럼 KB3192366 업데이트가 재설치(?)되고 나서 해당 증상은 말끔하게 사라졌다.

TP5와 비교해서 크게 달라진 점은 엣지와 스토어, IE의 플래쉬가 제거되었다. 블루투스는 애매한 상황이다. 절전 모드에서 깨어나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트레이에 나타나지만, [설정]에서 블루투스 항목을 클릭하면 다시 사라진다. 완전히 제거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온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다. 예전에 TP5의 무선랜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추후 업데이트로 수정되었었는데, 블루투스도 그렇게 될지는 모르겠다. 또한, 비행기 모드 전환도 제대로 먹히지 않는다.

성능은 위 벤치마크 결과에서 보듯 큰 변화는 없고, 트레이의 [Windows 검색] 창에 새로 설치한 프로그램들이 [가장 정확] 찾기에 나타나지 않는 점 빼고(Windows Search 서비스도 추가한 상태)는 설치한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아직 특별한 문제점은 발견하지 못했다.

<업데이트 기록>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