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7

, ,

유튜브 동영상을 팟플레이어로 재생

유튜브 동영상을 팟플레이어로 재생

출처: Play-With-MPV

Play-With-MPV는 유튜브, 빌리빌리 같은 스트리밍 사이트의 동영상을 팟플레이어, VLC, MPV 같은 (사용자가 즐겨 사용하는) PC 재생기로 감상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스크립트.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 등의 웹브라우저에 템퍼몽키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Play-With-MPV 사용하기 전 사전 준비

1. Tampermonkey 확장 프로그램 설치
2. Play-With-MPV 스크립트 설치

Play-With-MPV 유튜브 적용하기

Play YouTube videos with PotPlayer

3. 이제 유튜브에 접속하고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못 보던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좌측 아이콘부터 ‘팟플레이어’, ‘MPV’, ‘사용자 정의 플레이어’로 재생하라는 명령인데, 일단 등록된 플레이어가 없으니 [설정] 아이콘을 눌러 Play-With-MPV 설정 창을 열고 팟플레이어를 등록하자.

4. [软件路径(소프트웨어 경로)]에 팟플레이어가 있는 전체 경로를 (파일명 포함) 적어주면 되고, [Autoplay]를 사용하면 유튜브 접속할 때 자동으로 팟플레이어 창이 뜨는데, 이게 싫다면 체크 해제하자.

5. 팟플레이어 설정을 끝냈다면 반드시 [保存设置]을 눌러 설정을 저장하고, [下载注册表(레지스트리 양식 다운로드)]를 클릭해 지금까지 설정한 내용을 적용한 레지스트리 파일을 내려받는다. 반대로 [删除注册表]를 클릭해 받는 레지스트리 파일은 (앞에서 등록한)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하는 파일이다.

Play YouTube videos with PotPlayer

6. 위에서 받은 레지스트리 파일 potplayer-install.reg을 메모장으로 열면 위와 같고, 파워셸 명령어를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무튼, 이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레지스트리에 등록되고, 이렇게 등록된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하고 싶다면, 바로 앞 단계에서 [删除注册表]를 클릭해 받는 potplayer-delete.reg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된다.

Play YouTube videos with PotPlayer

7. 이제 웹페이지를 새로 고치면 유튜브 영상을 팟플레이어로 재생할 수 있다. 이때 해상도 선택은 오른쪽 아래 끝에 있는 메뉴를 열면 여러 품질을 선택할 수 있다.

대략적인 사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자.

Play-With-MPV 지원하는 동영상 사이트 목록

Play YouTube videos with PotPlayer

위 동영상 후반부(유튜브 다음 사이트)를 보면 알겠지만, Play-With-MPV를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사이트 목록은 사실상 「무료 영화 • 드라마 • 웹툰 감상 종결자 | 링크사랑」에 소개한 사이트와 유사하다. 한마디로 중국판 ‘링크사랑’의 중국판 ‘누누티비’ 모음이라고 할 수 있을까나?

물론 저 목록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서 Play-With-MPV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은 아닌 것 같고, 또한 ‘중국판’이니만큼 모든 동영상엔 기본적으로 중국어 자막이 입혀져 있다. 하지만, 한국 영화/드라마/연예 프로 같은 경우는 그럭저럭 봐줄 만하고, 외국 영화/드라마 같은 경우는 ‘팟플레이어 + 한국어 자막’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자.

PikPak도 지원하는 Play-With-MPV

(토렌트 안전 다운로드 및 시드 없는 토렌트 다운로드 외에) 픽팍이 좋은 점은 동영상 재생 관련 기능이 경쟁 서비스보다 좋다는 것이다. 일례로 PikPak은 내장 동영상 재생기도 꽤 쓸만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해 외부 플레이어 재생도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나처럼 팟플레이어 무설치 버전 사용자는 [외부 플레이어 열기] > [다른]을 선택해서 비디오 스트리밍 링크를 복사한 다음 이 링크를 팟플레이어에서 열어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다. 그런데 Play-With-MPV는 PikPak도 지원한다.

앞서 내려받은 potplayer-install.reg 파일을 설치하면, MyPikPak 웹페이지뿐만 아니라 PikPak PC 클라이언트에서도 [외부 플레이어 열기] > [PotPlayer]를 선택하면 바로 팟플레이어와 연결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