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3

,

무손실 MP3 음원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무손실 MP3 음원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2023/07/22: 아래 사이트는 문 닫은 것 같고, 대신 free-mp3-download.net / doubledouble.top

무손실 MP3 음원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 下歌吧音乐下载平台

魔音Morin, MusicTools 등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 노래를 듣고 싶은 열정을 적법하게 충족시킬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 한때 유용했던 무손실/MP3 노래 다운로더들이 요즘은 신통력이 다 떨어졌는지 그다지 쓸모가 없다. 그나마 쓸만한 것은 「지역 제한 해제된 酷我音乐 v10 VIP」에서 소개한 쿠워뮤직 크랙판인데, 이것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던 차에 무손실/MP3 음원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대단한 웹사이트를 발견했다. 바로 下歌吧音乐下载平台(노래 바 음악 다운로드 플랫폼)!

下歌吧音乐下载平台: music.y444.cn

단, 위챗 계정 필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下歌吧音乐下载平台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위챗 계정이 필요하다는 것인데, 휴대전화 인증이 가능하다면 위챗 계정 생성에 문제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바이두 웹페이지 고속 다운로더 | 百度网盘简易下载助手」 글을 보면 최근(2022년 11월)에 위챗 계정 생성에 성공하셨다는 분의 댓글을 볼 수 있고, 그분의 경험에 의하면 위챗 계정 생성할 때 문제가 생기면 GPS를 끄면 된다고 한다.

위챗 계정 생성에 실패한 분은 GPS를 끄고 재시도해보길 바라며 또한 건투를 빈다.

다운로드하기 전에 위챗 인증하기

Lossless MP3 music source free download site
Lossless MP3 music source free download site

下歌吧音乐下载平台 사이트에서 음원을 내려받으려면 위챗 인증이 필요한데, 방법은 사이트에 설명된 대로 아주 간단하다.

위챗 앱으로 QR 코드를 스캔하여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다음 사이트에서 받은 비밀번호를 (두 번째 사진처럼) 공식 계정에 보내면 4자리 인증 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 인증 코드 받음과 동시에 자동으로 인증이 된다.

이렇게 완료된 인증은 두 시간 동안 유효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노래 검색 및 다운로드

Lossless MP3 music source free download site

검색 엔진은 세 개를 제공하는데 (구글 번역으로 설명하자면) 라인 A부터 C까지 있다. 하지만, 라인 B와 라인 C는 오늘 테스트에선 쓸모가 없었다. 현재 라인 A(网易云音乐 음원)만 제대로 작동하는 듯하다.

가수 이름이나 노래 제목으로 검색하고 원하는 노래를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만, 모든 음원을 무손실(FLAC)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은 알아두자.

Lossless MP3 music source free download site

위의 예시처럼 일부 가수의 노래는 검색 결과가 (아마도 저작권, 또는 지역 제한 때문?) 회색으로 처리되면서 내려받을 수 없다. 이럴 땐 [라인 A] 바로 왼쪽에 있는 [노래목록] 불러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NetEase Cloud Music 노래목록 불러오기 #1

NetEase Cloud Music 노래목록 불러오기 #2

Lossless MP3 music source free download site

앞에서 잠깐 언급했듯 下歌吧音乐下载平台 사이트의 [라인 A]에서 검색된 음원은 网易云音乐인데, 재밌게도 검색 결과에는 회색으로 처리된 음원일지라도 [노래목록]으로 불러오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일단 [노래목록] ID를 알아야 하는데, NetEase Cloud Music PC 클라이언트에서 [노래목록] ID 값을 확인하고 불러오는 방법은 위의 동영상을 참고하고, PC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위 사진처럼 music.163.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색 결과에서 [가수]나 [앨범]이 아닌 [노래목록]을 선택해야 하는 것을 명심하자.

Lossless MP3 music source free download site

이렇게 얻은 노래목록 ID 값을 下歌吧音乐下载平台에서 불러오면 회색으로 처리된 노래들도 재생 및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music.163.com 계정이 있다면 (해외 사용자도 계정 생성 가능) 자신만의 노래목록(또는 다운로드할 목록)을 만든 다음 下歌吧音乐下载平台에서 불러와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

NetEase Cloud Music PC 클라이언트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网易云音乐-2.10.5.200451-免升级便携版.7z 다운로드 링크

마무리

Lossless MP3 music source free download site

일괄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그룹에 가입해야 하는 것 같으며, 서버 운영 비용은 사이트 운영자가 전액 부담하는 것 같으므로 여건이 되는 사람은 운영자에게 기부하는 미덕을 발휘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한국인이 위챗페이나 알리페이로 기부하려면 여러 난관을 극복해야 하므로 쉽지 않다. 사정이 이토록 여의찮으니 마음만이라도 고맙게 여기자.

이런 사이트는 운영자의 경제 사정에 따라, 혹은 법률적 위험에 따라 예고 없이 문 닫을 수 있으니 이용할 수 있을 때 이용하도록 하자.

끝으로 음원은 적지만, 제한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 tools.liumingye.cn/music/#/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4개:

  1. A 지금 기준으로는 쿠워 뮤직으로 바뀐 듯 합니다! 스트리밍용 음원 네트워크 스니핑하니 cc-sycdn.kuwo.cn 로 시작하더군요. (128kbps)

    답글삭제
    답글
    1. 음원마다 다릅니다. ANTIFRAGILE 같은 경우 여전히 FLAC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삭제
    2. 아, '음원 소스 A'가 쿠워 뮤직 서버라는 뜻이었습니다. 하하.

      삭제
    3. 아, 그랬었네요. 헤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