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5TB 클라우드!!! | 玖麦云盘
<이메일만 있으면 계정 생성 OK!> |
제발 이 인터페이스만이라도 어떻게 좀...
내 블로그 단골손님은 도대체 변하려고 하지 않는 이 고집스러운 인터페이스만 봐도 오늘 내가 무엇을 소개하려고 하는지 알 것이다.
玖麦云盘(지우마이 클라우드 디스크)는 내 블로그에 몇 번이나 소개한 적이 있는 일인이 운영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중국산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다. 사실 이런 종류의 클라우드는 ‘서비스’라고 말하기도 뭐할 정도로 변변치 못한 것은 사실이나 세상 그 누구도 시도하려 하지 않는 것을 잊을만하면 ‘짠~’ 하고 내놓는 중국인의 ‘짠~’ 한 용기만큼은 높이 사고 싶다. 한편으론, 나에게 뭔가 쓸 거리를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반갑다.
그래도 玖麦云盘는 바이두 넷디스크도 지원하지 않는 WebDAV를 지원한다. 고로 영화나 드라마를 클라우드에 저장한 다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동영상을 감상하는 스트리밍 서버용으로 사용하면 안성맞춤이다.
계정은 이메일만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첫 로그인 후 하루나 이틀 지나면 저장 공간이 256GB에서 5TB로 확장되어 있다. 이후로 저장 공간을 확장하려면 결제해야 한다.
지금까지 형제처럼 같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그러했던 것처럼 玖麦云盘의 클라우드 서버는 마이크로소프트 서버를 사용하고 있다(고로 서비스의 지속성은 예측할 수 없더라도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의 신뢰성은 예측할 수 있다). [스토리지 전략]에 원드라이브라고 표시된 것을 보면, 교육용 원드라이브 계정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직위(예를 들면 대학교의 IT 부서 쪽 관리자 같은)에 있는 사람이 직권을 남용해 이런 이도 저도 아닌 클라우드를 서비스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이 든다. 그런데 왜? 취미 삼아? 재미로? 자료 수집? 학습? 나로서는 알 수가 없다.
<사용자 수가 적어서인지 업로드 속도는 나쁘지 않다> |
玖麦云盘, WebDAV 설정
玖麦云盘의 WebDAV 접속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cloud.894.ink/dav
아이디는 玖麦云盘 로그인 아이디(이메일 주소)와 같고, 비밀번호는 [WebDAV] 페이지에서 별도로 생성해줘야 한다. 이때 루트 디렉터리를 별도로 설정해주면, 해당 비밀번호로 접속한 계정의 클라우드 접근 범위는 그 루트 디렉터리로 한정된다.
RaiDrive를 통해 구글 공유 드라이브를 추가하듯 윈도우 탐색기에 玖麦云盘를 추가하면 마치 내 하드디스크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처럼 玖麦云盘에 저장된 동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WebDAV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자막과 함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玖麦云盘 WebDAV 특징은 비밀번호별로 루트 디렉터리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위의 사진을 예로 들면, 첫 번째의 비밀번호로 접속하면 루트 디렉터리는 /Test2가 되고, 두 번째 비밀번호로 접속하면 루트 디렉터리는 /Test가 된다. 이들의 클라우드 접근 권한은 루트 디렉터리를 벗어날 수 없다(루트 디렉터리의 상위 디렉터리는 볼 수 없다!). 즉, 친구나 지인에게 내 자료가 유출될 염려 없이 클라우드 저장 공간의 일부를 제공할 수 있다.
玖麦云盘는 디렉터리별로 [스토리지 전략]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위의 사진을 예로 들면, Test 디렉터리에 저장된 자료는 캐나다 원드라이브 서버에, Test 2 디렉터리에 저장된 자료는 대만 원드라이브 서버에 저장된다.
가입은 했는데 이 클라우드 서비스는 앞으로도 영원히 남아 있을 수 있을까요?
답글삭제이런 건 그냥 임시용, 재미로 사용하는 그런 것이죠.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