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8

, ,

MEmu 광고 제거 버전

MEmu 광고 제거 버전

MEmu ad-free version
<광고 제거 버전은 설치 시작부터 다르다?>

출처: PC绿色无广告7.5.0版本逍遥安卓模拟器电脑版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이 은근히 기대했던 원천적으로 광고가 제거된 MEmu가 등장했다. 나 같은 경우는 다소 복잡한 「윈도우 방화벽으로 MEmu 광고 제거」 방법을 사용해왔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을뿐더러 오늘 소개하는 버전은 광고와 관련된 기능 자체를 제거한 것으로 보이므로 광고가 있는 정식 버전보다 매우 쾌적하다.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MEmu를 사용하는 사람에겐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Android 버전은 4.4, 5.1 및 7.1(32비트 및 64비트)을 사용할 수 있으며, 광고 제거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이전 버전을 삭제할 것을 권장한다. 바이두에서 받은 설치 파일 이름도 변경하면 안 된다고 한다.

Hyper-V 드라이브 등록 실패

MEmu ad-free version
<사용 중인 Windows Server 2019에서 MEmu 설치 실패>

깜빡하고 구버전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설치해서 그런 것일까?

현재 사용 중인 Windows Server 2019에 MEmu 설치를 시도하니,

Hyper-V 드라이브 등록 실패 Failed to register Hyper-V driver

같은 오류 때문에 설치가 중단된다. 이 증상은 MEmu 구버전, 정식 버전, 광고 제거 버전 모두 같았다. 관련 질문이 reddit에 올라와 있지만, 현재 해결 방법은 찾지 못한 상태다.

MEmu ad-free version
<MEmu.exe를 실행하면 복구 과정이 시작된다>
MEmu ad-free version
<두 번의 복구 과정 후 MEmu 실행 성공>

완벽한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다른 윈도우에서 설치를 완료한 MEmu의 폴더를 그대로 가져와 실행해서 해결했다. 즉, 새 윈도우에 MEmu 광고 제거 버전을 설치한 다음 ‘Hyper-V 드라이브 등록 실패’가 뜨는 윈도우에서 앞에서 설치한 MEmu 폴더의 MEmu.exe를 (마치 무설치 방식으로) 실행했다. 그랬더니 바로 위 두 장의 사진처럼 두 번의 복원 과정을 거쳐 무사히 MEmu를 실행할 수 있었다. 만약 복구에 실패한다면 그것은 나로서도 어쩔 수가 없다.

MEmu 광고 제거 버전 다운로드(업데이트: 2022/05/18)

압축 암호: singingdalong | 绿化 - 逍遥.bat 실행 후 1번은 설치, 2번은 삭제


MEmu v8.0.1 다운로드
└ Hyper-v 및 Windows 11 WSA와 함께 사용 가능
└ 구버전 및 Microvirt_MEmu_image_71 포함
└ '저장 공간 부족' 문제는 아래 '구글 플레이에서 앱 설치 안 되는 문제' 설명 참고

구글 플레이 사용하기

MEmu ad-free version
<image를 정식 버전 이미지로 교체하면 구글 플레이 사용 가능>

• 2021/11/12: 오늘 추가한 7.6.3 버전은 구글 플레이 서비스 프레임워크 설치가 잘 된다. 구글 플레이는 [系统应用] >>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설치프로그램]에서 설치할 수 있다.

광고 제거 버전의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없는 버전이다(그래서 가볍다?). 구글 플레이 버전이 필요한 사람은 위에서 받은 Microvirt_MEmu_image_71 파일(해당 파일은 [구버전 다운로드]에 있음)로(만약 다운로드가 안 되면, MEmu 정식 버전 설치 파일을 7z으로 압축해제 후 거기서 가져와도 된다),

Microvirt\MEmu\image\71

에서 ‘71’ 폴더를 교체한 다음 (기존 폴더 이름은 대충 변경) 미뮤앱플레이어 멀티 관리자에서 안드로이드 7.1 버전으로 새 MEmu를 생성하면 된다.

구글 플레이에서 앱 설치 안 되는 문제

• 2022/01/04: 구글 플레이 설치 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했는데도 저장소 용량 부족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앱이 설치 안 되는 문제는 위 사진처럼 미뮤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저장공간] >> [디스크 관리]의 기본값은 [자동확장]인데 이것을 [수동관리]로 변경하고 용량을 최고(64GB)로 설정한 다음 미뮤 재시작이 아니라 닫기 버튼으로 완전히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면 구글 플레이에서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정식 버전 vs 광고 제거 버전 벤치마크

[테스트 사양]

호스트: AMD A10-4600M, 16G, Tammuz GK600(256GB), 19042.685_Compact_x64_by_flibustier

MEmu: 2CPU, 4096MB, 1280x720, OpenGL

MEmu ad-free version
MEmu ad-free version
MEmu ad-free version
MEmu ad-free version

내친김에 광고가 있는 공식 버전과 광고 제거 버전의 성능을 벤치마크했다. 벤치마크 결과를 보면 광고 제거 버전이 PCMark 테스트에선 살짝 뒤지는 감이 없지 않아 있으나 3DMark에선 반대다. 종합적으로 보면 큰 차이는 없다고 봐야 하나? 하지만, 체감 성능은 다르다.

MEmu 뿐만 아니라 모든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의 고질적인 문제점은 바탕화면 진입 후 에뮬레이터 관련 프로세스들이 안정화(프로세스의 CPU 점유율이 0에 가까워지는)될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이다. 이 안정화 시간은 에뮬레이터를 오래 사용할수록, 설치한 앱이 많을수록 길어지기 일쑤다.

하지만, 광고 제거 버전은 안정화 시간이 공식 버전과 비교해 매우 짧다. 한마디로 가볍게 느껴진다. MEmu 실행 후 MEmu 좌측 중간에 표시된 메모리 사용량을 봐도 차이가 확연하다. 공식 버전은 에뮬레이터 시작 후 아무것도 실행하지 않았음에도 22%라는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다. 반면에 광고 제거 버전은 단 5%만 사용한다.

광고 제거 버전이 공식 버전과 성능 차이는 미미하다고 해도, 체감 성능은 확실히 가볍다.

MEmu ad-free version
<시작 후 22%와 5%의 메모리 사용량 차이는 체감 속도 차이로 이어진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9개:

  1. 안녕하세요. 덕분에 미뮤 광고제거 버전을 잘 설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할수가 없네요 ㅠ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그게 단점이죠. 앱은 윈도우에서 별도로 받아 apk로 설치하면 됩니다.

      삭제
    2. 구글을 로그인해야되는 게임을 실행하고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조선협객전 m이라는 게임인데, 녹스나 ld플레이어로는 멀티부팅하기에 다소 버벅거리고,
      미뮤는 1개 이상 실행시 광고때문에 팅겨서 광고제거버전까지 찾아왔는데,
      광고제거버전에 apk로 받아서 실행해도 구글 로그인에 막혀서 실행이 불가능하네유..

      삭제
    3. 미뮤 바탕화면 >> [Tools] >>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 [구글플레이서비스 프레임워크]를 설치하면 될 것 같은데, 전 설치가 안 되네요. 혹시 모르니 해보세요.

      삭제
  2. 멀티미뮤에서 안드로이드 4.4버전을 설치하면 tools에 있는 중국어 어플로 플레이스토어 설치가능하네요. 슈퍼유저 권한주고요. 근데 ..문제는 조선협객전이 안드로이드 7.1 버전에서만 돌아가유 ㅠㅠ ㅋㅋ
    그래서 안드로이드 4.4 버전에 있는 어플들 백업해서 7.1에 설치해봤는데 안되더군요.
    방법을 찾던 중 apkpure.com 이라는 곳에서 구글 인스톨러 3.0을 받아서 설치해봤어요.
    그런데 무슨 문제인지 다 설치되었는데도 실행이 안되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이제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총 4가지 정도가 필요한걸 알겠어요.
    1.google services Framework (구글 서비스 프레임워크, 줄여서 gsf)
    2.google account manager (구글 계정 관리자, 줄여서 gsf_login)
    3.google play services
    4.google play store

    1번과 2번, 4번까진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게 설치해야 되고,
    구글 플레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과 다르게 버전이 나오더라구요.
    아무튼
    apk mirror 사이트와 apk pure 사이트를 뻔질나게 드나들었는데도 결국은 실패..ㅠㅠㅋㅋ
    도와주세요 엉엉..

    답글삭제
    답글
    1. 본문에 구글 플레이가 포함된 이미지를 링크했습니다. 이 이미지를 이용해 새로 생성하면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
    2. 우왓 주인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굿!!!!!!잘됩니다!!(큰절)

      삭제
  3. 71파일이 다운로드가 안되네요..

    답글삭제
  4. 71파일 다운로드 여전히 안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링크는 수정했지만, 안 되면 정식 버전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삭제
  5. 다운로드 하는 방법 설명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바이두넷디스크는 설치를 해야 하는건지...A(미뮤)라는 파일을 받으려는데 B(바이두넷디스크)라는게 다운로드 되니 혼란스럽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에휴, 바이두 사용하려면 좀 배워야 합니다.
      일단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소도음상'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그리고 바이두 PC 클라이언트(한국어판은 제 블로그에 있어요)를 설치하면 됩니다.

      삭제
    2. https://pan.huang1111.cn/s/lakgsL | 공유 암호: 6328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6. 다른건 문제 없는데 캡쳐를 못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전 별도의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그건 몰랐네요.

      삭제
    2. 댓글을 못달았었는데 항상 좋은 프로그램 소개 리뷰 감사합니다.

      미뮤 프로그램 알트 + f3 누르면 스크린샷되는데 요거는 용량 부족하다고 뜨네요 정식 미뮤버전은 멀쩡한데.. 설정에서 위치도 바꿔보고 용량도 늘려보고 캐쉬도 지워봤는데 안되서 그냥 정식버전으로 리턴했습니다

      삭제
    3. 캡처 문제는 본문의 '구글 플레이에서 앱 설치 안 되는 문제'를 참고하여 저장 공간을 수동으로 확장하면 해결됩니다.

      삭제
    4. 해결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바이두때부터 시간내서 알려주신 자료들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고마워요

      삭제
  7. 귀중한 자료 MEmu No Ads 7.6.3 정말 잘받았습니다!

    설치할때 막해서 맞는지 모르겠는데 APK 에서 앱클릭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 [구글플레이서비스 프레임워크] 로 설치한후 크롬앱이 깔렸습니닷

    현재 깔린 미뮤 버전으로는 7.1버전으로 와이파이는 켜져있지만
    크롬 앱을 설치후 접하면 흰색배경후 바로 팅기고
    삼성브라우저의 경우 탭 중지 로 인터넷이 안되던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자세한 것은 저도 잘 모르겠고, 새 안드로이드 생성할 때 업데이트하면 안 되고 원래 이미지(image 폴더에 있는 것)로 만들어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삭제
    2.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ㅎ
      말씀보고 계속 해보던중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있는 원본미뮤 다운받아서 적용해볼 생각이며,

      마지막으로 경로는 C:\Program Files\Microvirt 이렇게 하면 되겠지요?

      알집파일이 IBpPOTF8_Microvirt_7.6.3 이라 혹시 이것까지 포함되나 싶기도 하고
      위 경로로 깔았는데 바탕화면에 멀티2개 미뮤2개로 4개가 설치되길래
      잘못된 경로인가? 싶어서 혹시싶어서 질문드려봅니닷!

      삭제
    3. 만약 정식 설치 파일(exe 파일)을 7z으로 열 수 있다면, image 폴더만 사용하면 됩니다.

      삭제
    4. 테스트 결과(안드로이드 7.1 32bit) 크롬, 삼성 브라우저 이상이 없습니다. 다만, 본문에 새로 추가한 대로 저장 공간을 수동으로 확장해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삭제
  8. 혹시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다고 하네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버전 몇의 어떤 링크요? 링크 암호는 괄호 안에 있습니다.

      삭제
  9. 안녕하세요.
    MEmu_v8.0.0_No_Ads.exe
    Microvirt_7.6.5_2.7z
    버전만 다른 같은 프로그램인가요?

    가벼운 광고제거버전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라박스로 공유 가능하실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아마도 그럴 겁니다. pan.huang1111 링크는 비로그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고로 그냥 받으시면 됩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