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계정 없이 사진 보고 사람 찾기
<인스타그램 짝퉁 앱 insplus 최신 버전은 1.2.0> |
insplus 앱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한다
인스타그램 짝퉁 앱, insplus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insplus(인스플러스)’라는 앱 이름과 출처가 중국이라는 점에서 벌써 눈치챘을 것이다. 인스타그램 짝퉁 앱이라는 사실을. 하지만, 인스타그램 같은 SNS는 누구의 말처럼 인생의 낭비라고까지는 생각하지 않더라도 그럴 시간도, 여유도, 관심도 없는 나로서는 이 앱의 용도가 ‘미녀 화보’ 같은 것인 줄로 알았다. 이런 망측한 오해는 세상 어디에도 없겠지만, 이 앱이 단순한 ‘미녀 화보’ 앱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것은 ‘인스타그램’을 연상해서가 아니라 ─ 다시 한번 망측하게도 ─ ‘남자’ 모델이 있었다는 것 때문이다.
“어라, 미녀 화보에 망측하게 웬 남자 모델들이 이렇게 많지? 오라, 남녀평등 시대에 맞게 남녀 모두 즐길 수 있는 화보구나!”
바보도 이런 바보가 없다.
insplus 앱이 인스타그램을 (아마도 중국 어딘가의 서버에?) 그대로 백업한 짝퉁 앱이라는 사실을 깨달게 된 사연은 그냥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어딘지 모르게 귀티가 흐르는 연예인인 듯한 모델을 발견하고 인터넷으로 진상을 확인하고 나서다.
사실 마크 저커버그가 중국에 진출하고자 베이징에서 마스크 없이 조깅하고, 시진핑 주석에게 대놓고 자식 이름을 지어달라는 등 갖은 아부를 떨었는데, 이렇게나마 중국에 진출했으니 원은 조금 풀었을려나?
스크린샷으로 insplus 간단하게 살펴보기
insplus 앱은 인스타그램 계정 없이 사진을 감상하고 사람을 찾을 수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insplus 계정이 필요하다. 다만, 인증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바로 계정 생성이 가능하다.
계정 이름엔 띄어쓰기가 있으면 안 되고, 전화번호는 手机号码生成器로 중국 전화번호를 생성하던가, MyTempSMS.com에서 제공하는 중국 전화번호를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되면 암호를 잊어버리면 다시 찾기가 어려우므로 계정 이름과 암호를 잘 기억하자.
왼쪽이 진짜 인스타그램(출처: 김소현 인스타그램), 오른쪽이 짝퉁 insplus이다.
팔로워, 팔로우 수와 계정 사진을 보면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게시물이 insplus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것은 아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모든 자료를 긁어와 정리하는 일도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만약 어느 날 천재지변으로 인스타그램 서버가 폭발한다면 insplus라는 백업 서버가 있으니 안심인가?
‘김’으로 검색한 결과를 비교해보면, 인스타그램보다 insplus 검색 결과가 빈약하다.
insplus는 인스타그램에 등록된 모든 인물을 긁어오는 것이 아니라 유명 인사들의 자료만 가져오는 것으로 보인다.
‘인기’, ‘최근 업데이트’, ‘본토 남성 스타’, ‘본토 여성 스타’, ‘한일 남성’, ‘한일 여성’ 등의 인물 위주, 그리고 生活(생활), 摄影(사진), 运动(스포츠), 美食(음식), 二次元(코스프레?), 旅行(여행), 萌宠(애완동물), 汽车(자동차), 潮牌(패션) 등의 신변잡기로 분류되어 있어 원하는 취향의 사진을 찾기가 수월하다.
사진 저장이 가능하며 /DCIM 폴더에 저장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