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1

, ,

구글 포토 대안? 무제한 무료 앨범 | 一刻相册(한국어판)

구글 포토 대안? 무제한 무료 앨범 | 一刻相册(한국어판)

Google Photos Alternative? Unlimited Free Albums |一刻相册(Korean English version)
<구글 포토의 대안으로 一刻相册만 한 것이 또 있다면...>

구글 포토의 퇴보

스마트폰으로 일상의 작은 것까지 간직하려는 소소한 사진 취미를 가진 모든 이들의 믿음직한 앨범 저장고였던 구글 포토가 초심을 배신했다. 2021년 6월 1일부터 구글 포토는 [고화질(16MP 사진, 1080p 동영상]이 아니라 [익스프레스 백업(3MP 사진, 480p 동영상)]의 품질만 무제한 무료 저장을 허락한다.

누군가는 이미지 품질이 떨어지더라도 무제한 저장이 유지된 것을 위안 삼을지도 모른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품질이 과거보다 비약적으로 발전해서 그렇지 생각날 때마다 잠깐잠깐 사진을 꺼내 보며 추억을 회상하기엔 3MP(2048x1536) 품질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소리를 늘어놓더라도 1,600만 화소와 300만 화소의 품질은 비교할 수가 없을 정도로 하늘과 땅 차이다.

또한, 요즘 구글의 행보를 보면, 구글 포토의 무제한 저장 공간 정책도 폐지될 것 같은 불길한 생각이 든다. 3MP 사진의 파일 크기는 16MP 사진과 비교하면 그 품질만큼이나 차이가 크지만, 그렇다고 저장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멀지 않은 훗날 구글이 지금처럼 저장 공간의 압박을 또다시 받게 된다면, 구글 포토의 무제한 저장 정책을 유지할 수 있을까?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에 개인적인 것을 저장하기 시작한 첫 디지털 세대와 그 뒤 몇 세대가 죽고 나서 그 디지털 잡동사니들이 계정 휴면 정책에 따라 서버에서 삭제될 때까지 클라우드 회사는 저장 공간 압박을 받게 될 것이다.

구글 포토의 대안, 一刻相册(순간앨범)

사실 내 블로그에 一刻相册(순간앨범)을 소개하는 자리는 준비한 것은 오늘이 처음은 아니다. 작년에 「무료 무제한 사진 전용 클라우드 | 一刻相册」라는 글을 통해 이미 소개했었다. 어줍게나마 한국어 앱도 준비했었다. 이땐 베타 서비스였고, 그래서 기능도 사진 업로드 외엔 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어 소개하는 나도 민망했다. 무제한 사진 저장 클라우드 앨범이라면서 앨범을 만들고 정리하는 기능조차도 없었다니...

하지만, 1년이 흐른 지금 一刻相册은 구글 포토를 따라잡는 것 이상으로 많이 변했다. 이젠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앨범 관리도 가능하며 사진 보정 • 미화 기능도 추가되었다. 여러 사람과 추억을 공유하고 감상을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베타 서비스에서 정식 서비스로 탈바꿈하면서 일부 기능은 유료화되었지만, 여전히 무료 서비스만으로도 구글 포토 이상으로 매력적이다. ‘중국’이란 단어만 들으면 입으로 게거품 먼저 뿜어내는 편협한 사람이 아니라면, 혹은 중국에 대한 불신감을 떨쳐낼 수 있는 사람이라면 현재 구글 포토의 대안으로 추천할만한 서비스는 一刻相册뿐이다. 이외 또 뭐가 있을까?

그런데 一刻相册에 꽤 적극적인 것을 보면 바이두는 구글 포토의 무제한 정책이 퇴보되리라는 것을 미리 알았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초대 코드로 무제한 공간 획득

Google Photos Alternative? Unlimited Free Albums |一刻相册(Korean English version)
<신규 계정(좌측), 베타에 참여한 구 계정(우측)>
Google Photos Alternative? Unlimited Free Albums |一刻相册(Korean English version)
<순간앨범 앱으로 스캔하여 친구 추가>

정식으로 넘어오면서 친구로부터 받은 초대 코드를 입력해야 저장 공간이 무제한으로 확장된다.(참고로 베타 때부터 사용한 계정은 이미 무제한이다). 지금은 3명의 친구 추가를 완료해야 무제한으로 되는 것 같다.

보통 바이두 계정 두세 개 이상 사용할 테니 계정끼리 코드를 주고받으면 이 문제는 간단히 해결될 것 같지만(만약 성공한다면 초대 코드 주인과 코드를 사용한 친구 모두 무제한 공간 활성화됨), 실제로 해보니 코드를 입력한 계정이 '비정상 계정'이라면서 무제한 활성화가 거부되었다. 아마 같은 IP, 같은 휴대전화 바인딩 계정이라 그럴지도 모르겠다.

저장 공간이 무제한이니만큼 여러 계정을 사용하는 것은 무의미하고, 一刻相册은 바이두 넷디스크와 데이터를 공유하니 一刻相册에 저장한 것을 별도로 바이두 넷디스크에 저장할 필요도 없다. 고로 여러 계정 사용할 필요 없이 한 계정으로 앨범 관리를 하면 된다.

一刻相册 무료 • 유료 차이

Google Photos Alternative? Unlimited Free Albums |一刻相册(Korean English version)
<처음 로그인하면 7일 동안 유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는 안내를 받는다>

• 업로드 사진 크기 제한: 무료 사용자 30M 이하, 유료 사용자 100M 이하.

• 업로드 동영상 크기 제한: 무료 사용자 100M 이하, 유료 사용자 5G 이하.

• RAW 형식 사진: 무료 사용자 업로드 불가, 유료 사용자 업로드 가능.

• 아직 업로드/다운로드 속도 제한은 없다!


정식 서비스로 되면서 무료 사용자는 RAW 사진 업로드 불가, 사진 업로드 크기는 30M 이하로 제한되었지만, 동영상이 아닌 클라우드 앨범으로선 구글 포토보다 훨씬 낫다.

참고로 앨범 이름은 중국어와 영어만 지원된다.

一刻相册 한국어판 다운로드(업데이트: 2023/1/1)

간단한 바이두 가입 | 소도음상」(←순간앨범 로그인은 바이두 계정으로)


압축 암호: singingdalong | 업데이트 내용 | 공유 링크 암호: 괄호 | 구버전 포함


New! Moment_Album_v4.9.2_kor_eng.apk Link 1 / Link 2(공유 암호: 1111)


● 만약 출석 체크가 안 된다면 공식 버전을 사용하자(버전 3.1.2부턴 한국어 버전도 출석 포인트 적립 가능)

포인트를 현금으로 교환?

Google Photos Alternative? Unlimited Free Albums |一刻相册(Korean English version)
<1,000포인트를 1위안으로 교환할 수 있다>

一刻相册의 새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포인트를 모아 현금(위안)으로 환전해 알리페이에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1,000포인트 = 1위안). 고로 알리페이 계정이 있는 사람은 一刻相册으로 포인트를 모아 바이두 넷디스크를 결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상인의 나라 중국답게 상술은 놀라울 정도고, 이벤트도 꾸준해서 좋다. 마치 온라인 게임처럼 각종 이벤트가 끊기지 않는다. 이런 면에서는 구글이나 메가 같은 서구 회사는 엄격함을 넘어서 구두쇠에 가깝다. 서구 기업은 고객을 달래기보다는 자신들의 통제하에 두기를 더 좋아하는 듯하다. 바이두의 꾸준한 이벤트를 보면 쓴 만큼 번다는 이치를 실천하려는 것 같아 보기 좋다.

바이두 넷디스크 필수 지식 | 포인트 적립 및 활용」처럼 바이두는 일일 임무 등으로 못 해도 하루 60~70포인트 이상 적립이 가능한데, 현재 내가 아는 바로는 一刻相册에서 포인트를 얻는 방법은 출석과 친구 초대가 전부다. 초대한 친구가 신규 사용자이면 1,500포인트, 그리고 그 친구가 다른 친구를 추가하면 200포인트 보상을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다.

1 2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36개:

  1. 오늘 넷디스크 고속 다운로드로 받아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SVIP 속도하고 쿠폰 속도하고 차이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후기 부탁드립니다.

      삭제
    2. 아, 제가 착각했네요. 전 고속 다운로드 쿠폰 사용하신다는 줄 알고....

      삭제
  2. 친구초대코드 하나당 제한헤제계정은 하나일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제한은 없을 겁니다. 저 위 코드로 무제한 안 되나요?

      삭제
    2. 无限码不存在 무한코드 전재하지않음이라 뜹니다.

      삭제
    3. AUQ6ZR
      이 코드로 해보세요.

      삭제
    4. 활성화됬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3. 갑자기 그저께부터 계정 만료로 뜨는데 구글링해도 같은 오류 뜨는 사용자가 없는거 같아요 😱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얼마 전에 그렇게 떴었는데, 지금은 괜찮아졌습니다.

      삭제
    2. WeChat으로 연동해도 안되는데 해결 방법 알려주세요.

      삭제
    3. 흠. 저도 그러기 시작하네요. 다른 계정도 그런 것을 보니 일시적인 오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기다려 봅시다.

      삭제
    4. PC에선 정상적으로 되나 프로필 오류가 발생해서 여간 불편한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삭제
    5. 업데이트해도 안되고 그런데 넷디스크는 Beta가 연한 초록색으로 마크되어 있네요. ㅎㅎ

      삭제
    6. 어제 오늘 중국에서도 같은 불만이 다수 접수된 것으로 보아 일시적인 서버 오류 같습니다.

      삭제
    7. 중국어 간체로 검색해도 하나도 안뜨던데요????

      삭제
    8. 바이두에서 검색해 보세요.

      삭제
  4. Hey can you make a blog on how to get qq account or wechat account outside china.... It will be very helpful and as usual great work by you👏

    답글삭제
    답글
    1. You can create a QQ account here. A WeChat account can be created with the Android app. Both require phone verification.
      But last year, QQ and WeChat restricted overseas users from creating accounts. I don't know how it is now. try it

      삭제
  5. 아이폰은 한국어판을 받을 수 없을까요?

    답글삭제
  6. 2~3년 전쯤에 이베이에서 픽셀 128기가 리퍼 버전을 구매했는데 지금까지도 무제한 업로드가 가능하더라고요. 후덜덜합니다. ㄷㄷ

    몇몇 분들은 픽셀롬 올리거나 xposed 모듈 설치 후 일부 앱(앱 이름 말씀드리기가...ㅠ) 설치 후 구글 포토 스푸핑을 통해 무제한 업로드를... 하기도 하더라고요.

    후자는 약관 위반에 불법의 소지가 다분한데 시스템적으로 잡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구글 계정 날라갈 수도 있으니 안 하는게 무조건 이득이겠지만요. ㄷㄷ

    답글삭제
    답글
    1. 구글이 그런 꼼수를 모르지는 않을 텐데 말이죠.

      삭제
  7. 위에 올려주신 코드 두개다 만료 이거나 교환이라고 나옵니다 다른 방법은 없나요 ?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문제가 있나봅니다 이것도 만료 코드라는 말만 나오네요

      삭제
    2. SWJ33G, 이건 새 계정에서 얻은 것이라 될 것 같습니다만, 이것도 안 된다면 지인 폰으로 바이두 계정 생성해서 얻은 코드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3. 그리고 님의 초대 코드도 남겨주세요. 제가 해보게 말입니다.

      삭제
  8. 抱歉 邀请码兑换失败 失败原因可能是码已过期或你已 兑换过其他邀请码 코드를 입력하면 전부 이렇게 알림이 옵니다 한글버전 사용하면 바이두 로그인 통신에러 나오길래 오리지널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무엇이 문제인지를 잘모르겠네요 신경서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코드 입력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늦은시간 까지 수고많으시네요~ 수락 해주셔서 무제한 되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코드 사용한 계정은 200G까지만 확장되었네요. 아무튼, 무제한되어서 다행입니다. 초대 코드는 신규 계정끼리 서로 주고받아야 하나 봅니다.

      삭제
    2. 넵 그런듯 합니다 상대가 초대 코드 입력 해주는 것도 필요한 듯 보입니다

      삭제
  10. 아직 시도하고 계시는 분이 있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만든 초대 코드 한번 올려봅니다
    BFGBA8

    답글삭제
  11. 저도 살짝 추천인 남겨봅니다. 좀 늦었지만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길..! L86T39

    답글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