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8

,

윈도우용 무료 Epub 뷰어 추천 | Neat Reader

쓸만한 윈도우용 무료 Epub 뷰어 추천 | Neat Reader

윈도우용 무료 Epub 뷰어 추천 | Neat Reader
<독서도 좋지만 이런 자세로 오래보면 거북목 된다!>

종이책 독서에서 전자책 독서로 전환

코로나 때문에 반년 넘게 도서관 출입을 금지당한 상태. 어쩔 수 없이 인터넷에서 은밀하게 공유되는 책들을 찾아보게 된다.

이렇게 공유되는 책들 대부분은 화질이 떨어지는 이미지 파일이었고, 장르도 판타지/로맨스/무협 등 읽는 시간이 아까운 것보다는 독서력이 떨어질까 염려되는 삼류 중의 삼류 소설들만 있어서 예전엔 쳐다 보지도 않았다. 그런데 사람들 수준이 높아져서인지, 요즘엔 ─ 전체 물량 중 일부이기는 하지만 ─ 제법 양서들도 공유된다. 개중엔 이게 웬 떡이냐 하고 외칠만큼 내 구미에 딱 맞는 책들도 있다. 그것도 왠지 품격이 떨어지는 것 같은 텍스트본이 아니라 깔끔한 Epub 포맷으로 말이다. 그런 연유로 굳이 도서관에 갈 필요가 없어졌으니 세상 참말로 좋아졌다.

PDF 같은 전자책을 보여주는 프로그램들인 만큼 당연히 Epub 포맷도 지원할 줄 알고 기쁜 마음으로 Epub 파일을 평소 사용하던 PDF 편집 프로그램으로 열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 의외로 PDF 뷰어와 Epub 뷰어가 따로 구분되는 것이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Epub 뷰어를 검색했는데, 무료 PDF 뷰어 수와 비교하면 Epub 뷰어는 은근히 없다. 가뜩이나 개수도 적은데, 그중에서도 내 입맛에 맞는 것을 고르자니 대도시가 뿜어내는 빛에 묻혀 밤하늘에 생기를 잃은 별을 찾는 일만큼이나 버겁다. 그렇게 고르고 골라 추려낸 것이 다음의 세 가지 프로그램이다.

고물상에서 우연히 발견한 골동품 같은 느낌이 드는 STDU Viewer,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작동하는 Readium, 그리고 중국산 무료 Epub 뷰어인 Neat Reader다.

자매품 「무료 문서 변환 프로그램 | Neat Converter」도 추천!

가볍고 많은 포맷을 지원하는 전자책 뷰어: STDU Viewer

윈도우용 무료 Epub 뷰어 추천 | Neat Reader

골동품답게 윈도우 2000부터 윈도우 7까지 지원하는 STDU Viewer는 포터블 방식으로 작동하며 설치 용량도 적고 가볍다. 그뿐만 아니라 작은 고추가 맵다고 대부분의 전자책 포맷을 지원한다.

그런데 오래전에 업데이트가 끊긴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요즘 전자책 뷰어가 기본으로 지원하는 [야간 모드] 같은 배경 테마를 지원하지 않는다(마치 포토샵에서 색 보정 하듯 밝기/대비/감마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는 있다). 전자책 가독성은 나쁘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인터페이스가 책 읽기에 집중할 수 있는 그런 모던한 느낌은 아니다.

그러나 세 가지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한글 글꼴을 지정할 수 있으며, 조작이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그런 만큼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다.

크롬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Readium

윈도우용 무료 Epub 뷰어 추천 | Neat Reader

크롬 브라우저만 있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배경 테마도 지원하고, 가독성이나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한글 전용 글꼴을 지원하지 않고, 텍스트 선택도 안 된다. 한마디로 아주 간단한 전자책 뷰어다.

책 읽기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Neat Reader

윈도우용 무료 Epub 뷰어 추천 | Neat Reader

세 가지 프로그램 중 설치 용량이 가장 크지만, 유일하게 주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주석된 글을 내보내는 기능은 로그인(또는 유료)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무료와 유료로 구분되어 있으며 유료는 10G의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이외에도 더 많은 기능이 있을 것이다.

한글 글꼴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가독성은 나쁘지 않으며 ─ 세 가지 프로그램 중 ─ 가장 책 읽기 좋은 분위기를 제공한다. 중국산이지만, 다행스럽게도 영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사용하는 데 큰 불편은 없다. Neat Reader는 Mac, iOS, Android 및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온라인 뷰어도 지원한다.

무료 기능만으로 책을 읽는 데는 충분해 보여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소개하게 된 것이다.

윈도우용 무료 Epub 뷰어 추천 | Neat Reader
<Neat Reader 온라인 뷰어>

설치 과정 없이 Neat Reader를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적당한 곳에 압축 해제하고 NeatReader.exe 실행하면 된다. 사용자 설정 파일은,

C:\Users\(계정 이름)\AppData\Roaming\NeatReader

에 저장된다.

Neat Reader 6.0.4 무설치 다운로드 / 공유 암호: jt6e / 7z 암호: singingdalong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