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자료를 원드라이브로 이동하기 | mover
<mover.io> |
출처: MOVER.IO文件迁移服务,支持OneDrive/GoogleDrive/Dropbox等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 또 다른 방법」을 한번 읽어본 분은 아시겠지만, 원드라이브 5TB 교육용 계정 생성을 도와주는 山野莽夫(야마노마사오) 사이트는 임시 편지함(xkx.me, t.odmail.cn 등)으로 생성한 원드라이브 계정은 단계적으로 정리(삭제)될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山野莽夫를 통해 생성한 원드라이브 계정도 초대 코드를 ─ 임시 편지함이 아닌 ─ 실제 이메일로 받았다는 것만 다를 뿐, 계정 접미사(od.168826.xyz)를 보면 xkx.me 등의 기존 계정과 다를 바는 없어 보인다. 다만, 접미사 도메인 이름이 간혹 변경되고, 이렇게 변경되더라도 기존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보면 (물론 기존 사용자는 로그인할 때 기존 접미사를 변경된 접미사로 변경해야 한다) 山野莽夫 사이트가 계정 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관리자는 자신들의 사이트를 통해 생성한 원드라이브 A1 계정을 이론적으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답변을 달아준 것인지도 모르겠다.
그렇더라도 만약을 위해 여러 개의 원드라이브 교육용 5TB 계정을 보유한 사람은 계정 간의 백업을 해두면, 어느 날 갑자기 한 계정이 삭제되는 불운이 닥치더라도 자료를 보존할 수 있다. 본의 아니게 원드라이브 교육용 계정 4개를 소유하게 된(이유는 아시다시피 테스트 때문) 나로서도 실제로 사용하는 계정의 자료를 사용하지 않는 다른 계정에 백업해 두면 더욱 더 안전하고 오래 원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다(두 계정, 혹은 세 개, 네 개의 계정이 동시에 삭제될 확률은 하나의 계정이 삭제될 확률보다는 적을 것이라는 가정 하에 말이다).
훗날 원드라이브 계정이 하나둘씩 삭제가 되더라도 그땐 또 다른 방법으로 교육용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이 없으리란 법도 없다. 이렇게 일종의 돌려막기 식으로 원드라이브 5TB 계정을 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이 든다.
그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드롭박스(Dropbox), Amazon S3 등의 타사 클라우드의 자료도 원드라이브로 옮길 수 있다면 하나의 클라우드로 자료를 통합할 수 있어 관리하기도 좋다.
mover.io라는 사이트가 그러한 일을 대신해 준다. 물론 아직은 무료로 말이다.
• mover가 지원하는 소스 클라우드: Amazon S3, Azure Blob, Box, Dropbox, Egnyte, File Servers, G Suite/Google Drive, Office 365/OneDrive/SharePoint Online.
• mover가 지원하는 목적지 클라우드: OneDrive, OneDrive for Business, SharePoint server, SharePoint Online, and Azure Blob Storage.
구글 드라이브 자료를 원드라이브로 마이그레이션
더 자세히 말할 것도 없이 mover.io 사이트는 타사 클라우드의 자료를 원드라이브로 이동해주는 무료 솔루션이다. 생각보다 자료 이동 시간은 느리지만(2시간에 65GB 정도?), 사용자는 자료 이동이 끝날 때까지 그냥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지라 무척이나 편리하다. 사용법도 아주 간단하다. 참고로 mover는 마이크로소프트 회사 소유의 서비스다.
클라우드 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mover.io에 대한 계정 액세스를 허용해줘야 한다.
Step 1 소스 클라우드 선택, Step 2 목적지 클라우드를 선택한 후 Step 3에서 [Start Copy]를 누르면 자료 이동 작업이 시작된다.
이때 소스의 모든 파일(하위 폴더 및 파일 포함)이 자동으로 선택되고 이것은 사용자가 따로 설정할 수 없다. 그러나 소스의 파일이 목적지 클라우드의 어떤 폴더로 복사될지는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하지 않으면 루트 폴더로 복사되고, 중복 파일은 자동으로 건너뛴다.
작업 진행 상황은 [Migration Manager] 탭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면, 당연히 내 컴퓨터를 종료해도 작업은 순탄하게 진행된다.
마이그레이션에 실패한 파일은 로그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 문제는 재시도(Rerun Transfer)를 하거나 같은 작업을 되풀이해서 해결해야 한다. 그러나 무슨 이유에서인지 복사가 안 되는 몇몇 파일들은 몇 번을 다시 시도해도 안 된다.
출처에서 말하는 mover.io 장단점
단점
팀 디스크 (A1, E5, A1P 등)는 단일 파일 크기를 15G로 제한합니다.
개인 디스크는 단일 파일의 크기를 10g으로 제한합니다(무슨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웹 사이트 규칙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생성된 작업은 삭제할 수 없으며 일시 중지만 됩니다.
다른 곳이 아닌 OneDrive로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없으며 수동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
장점
무료 (유료화될 시기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아님)
네트워크 디스크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총 트래픽에도 제한이 없습니다.
같은 디렉터리에서 중복 파일을 자동으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다른 도메인에서 OneDrive를 지원하십시오.
공식 발표는 Windows Azure를 사용하여 전송됩니다.
구글 공유 드라이브는 어떻게 추가 하나요???
답글삭제아쉽게도 [공유 드라이브]는 안 되고, 본인 계정에만 있는 (무료 계정이라면 15GB) 자료만 됩니다.
삭제원드라이브에서 다른 원드라이브 계정으로 전부 옮기는 법은 없을까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그게 mover가 하는 일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삭제작업 진행 상황은 [Migration Manager] 탭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면, 당연히 내 컴퓨터를 종료해도 작업은 순탄하게 진행된다. Migration Manager탭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려면 컴퓨터가 켜져있는 상태여야할텐데 어떻게 컴퓨터가 종료되도 작업이 순탄하게 진행되는건가요?
답글삭제모든 것을 mover 서버가 대신해주기 때문입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