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0

, ,

암호 없이 바이두 넷디스크 공유 링크 생성

암호 없이 바이두 넷디스크 공유 링크 생성

출처: 恢复百度网盘公开分享选项

언제부터인가 바이두 넷디스크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공유하면 기본적으로 암호가 딸린 링크로 공유가 생성된다. 공유 링크에 달랑 암호 하나 건다고 해서 보안이 더 강화되는 것일까? 아니면 저작권과 관련해서 바이두의 입장을 유리하게 하는 것일까? 암호가 걸린 자료는 인터넷 검색이나 바이두 공유 자료 검색 엔진에서 깨끗하게 제외되었던가? 어차피 인터넷에서 바이두 자료가 공유될 때는 링크뿐만 아니라 바늘에 실 가듯 링크 암호도 같이 공유되지 않았던가?

자료를 공유할 때 반드시 암호까지 따라붙게 한 바이두 측의 사정이야 어찌 되었든, 자료를 공유하는 처지에선 많이는 아니지만 조금은 번거롭다. 바이두 자료를 공유할 때 BaiduPCS-Go를 사용해도 암호 없이 공유 링크를 생성할 수는 있지만, ─ 내가 아는 한 ─ BaiduPCS-Go는 사용자가 공유 기한이나 암호 같은 것을 설정하는 것을 감히 허락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문제는 그리스 포크(greasyfork) 스크립트인 恢复百度网盘公开分享选项(바이두 넷디스크 공개 공유 옵션 복원)을 사용하면 말끔하게 해결된다. 恢复百度网盘公开分享选项 스크립트는 언제부터인가 사라진 바이두의 公开分享(공개 공유) 옵션을 마술처럼 짜잔~ 하고 부활시킨다.

공개 공유 링크는 '任何人访问链接即可查看,下载!(누구나 링크를 방문할수 있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고로 약간의 주의는 필요하다!

암호 없는 바이두 공유 링크 생성하기

내 블로그를 통해 수차례 소개한 템퍼몽키(Tampermonkey) 기반이기에 사용법도 아주아주 간단하다.

1. 템퍼몽키(Tampermonkey) 확장 프로그램 설치(크롬 기준).

2. 恢复百度网盘公开分享选项 스크립트 설치.

3. 바이두 웹페이지 새로 고침.

4. 공유 링크 생성.

Create-Baidu-NetDisk-Sharing-Link-without-Password
<오랜만에 보는 '公开分享(공개 공유)' 옵션>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4개:

  1. 스크립트 오류가 이렇게 나오는데 확인 부탁드려요 ㅠㅠ
    행 16
    문자 5
    오류 documet 가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코드 800A1391
    원본 microsoft jscript 런타임 오류
    이렇게 나와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어떤 브라우저 사용하시나요? 확인해 보니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선 이상 없습니다.

      삭제
    2. 크롬인데 그러네요 ㅠㅠ

      삭제
    3. 흠, ‘百度网盘不限速下载器’도 그렇고 이것도 안 된다면 브라우저 설정이 꼬인 것 같습니다. 파이어폭스(or 크롬)의 포터블 버전을 새로 설치해서 테스트해보세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