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0

,

MP3 및 무손실 음원 무료 다운로더 세 가지 소개

MP3 및 무손실 음원 무료 다운로더 | Music-Downloader-UI, 迟香音乐助手, 音乐间谍重制版

mp3-lossless-song-free-downloader
<音乐间谍(Music Spy) v2.9>

똑같은 기능의 세 가지 프로그램

Music-Downloader-UI, 迟香音乐助手(치시앙 뮤직 도우미), 音乐间谍重制版(뮤직 스파이 리마스터)는 중국 음원 서비스의 유료 노래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중국산 음원 다운로드 프로그램들이다. 인터페이스만 약간 다를 뿐 세 가지 프로그램 다 똑같은 기능의 사용 방법도 대동소이한 프로그램이라 뭉뚱그려 소개하게 되었다. 이 세 가지 프로그램 중 어떤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될지, 그리고 언제 막히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아무튼 오랜만에 만난 음원 무료 다운로더이니만큼 노래가 절실하게 듣고 싶은 사람은 사용할 수 있을 때 원 없이 사용하자.

한국어 패치는 눈에 보이는 부분만 간략하게 했으며, 굳이 한국어 패치를 사용할 필요는 없을 정도로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Music-Downloader-UI

mp3-lossless-song-free-downloader
<Music-Downloader 한국어 버전>
mp3-lossless-song-free-downloader
<Music-Downloader는 무손실 다운로드 가능>

두 개의 음원 검색 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음원의 최대 품질은 FLAC(무손실)까지 가능하다. 오늘 소개하는 세 가지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무손실 음원 다운로드를 지원한다. 다만, ─ 지금까지의 이런 종류 프로그램이 모두 그랬던 것처럼 ─ 무손실 음원 다운로드는 일부 노래만 가능하다. 무손실 음원이 없는 노래는 MP3 320K > MP3 128K 순서로 받게 된다.

자료는 출처에서 받을 수 있으며, 한국어 패치(원본 파일 필요)는 아래 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

Music-Downloader-UI_v1.1.0_ko.7z

(공유 암호: b6mr / 압축 암호: singingdalong)

音乐间谍重制版(뮤직 스파이 리마스터)

mp3-lossless-song-free-downloader
<우한 소식을 전하는 音乐间谍重制版>
mp3-lossless-song-free-downloader
<音乐间谍重制版는 이용 가능한 음원 소스는 많지만, 작동 여부는...>

‘뮤직 스파이(Music Spy)’라는 프로그램은 중국산 음원 다운로더의 서막을 연 전설 같은 프로그램이었다. 업데이트는 이미 오래전에 끊겼지만, 이런 종류의 중국산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해 본 사람은 다 알 것이다. 音乐间谍重制版는 뮤직 스파이의 뒤를 잇는 프로그램으로 보인다.

音乐间谍重制版는 网易、酷我、酷狗、QQ虾米、百度、虾米, 咪咕 등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음원 소스를 지원한다. 하지만, 이 중에서 제대로 작동하는 음원은 그렇게 많지 않다.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음질은 MP3 128K에서 320K까지 가능하며 음질 선택은 불가능하다. 특이하게도 중국의 코로나 현황을 알려주고 있다.

자료는 출처에서 받을 수 있으며, 한국어 패치(원본 파일 필요)는 아래에서 받을 수 있다.

MusicDownloader_v2.5_ko.7z

(공유 암호: a523 / 압축 암호: singingdalong)

迟香音乐助手(치시앙 뮤직 도우미)

mp3-lossless-song-free-downloader
<迟香音乐助手의 통합 검색 결과>
mp3-lossless-song-free-downloader
<迟香音乐助手의 단촐한 인터페이스>

迟香音乐助手는 酷狗(MP3 128K), 酷我(MP3 128K), 网易(MP3 320k), 虾米(MP3 320k), QQ(MP3 128K) 음원 검색 및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통합 검색을 지원한다. 하지만, 검색 목록 수가 제한적이라 가수 이름만으로 검색하면 원하는 노래를 찾기 어렵다. ‘가수 이름 – 노래 제목’으로 검색할 것을 추천한다.

자료는 출처에서 받으면 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Music-Downloader-UI 중국어는 실행되는데 한글은 실행이 안 되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한국어 버전은 참고용이고, 중국어 버전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