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covery에서 마법사 모드를 사용해 백업 및 동기화 작업 프로파일 생성하기
<Syncovery(싱커버리) 8.59 x64 한국어 버전> |
Syncovery(싱커버리) 프로파일(Profile)을 생성하기
Syncovery(싱커버리) 프로파일(Profile)을 생성하는 아주 간단한 절차에 대한 설명이다.
한국어 패치에 대한 소개는 「추천할만한 실시간 백업/동기화 프로그램 ~ Syncovery 한글판」 문서를 참고하고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 테스트에 사용된 Syncovery 포터블 버전은 https://www.softgozar.com를 참고하면 된다. 그런데 이 사이트는 접속이 안 될 때도 간혹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추가 정보를 원한다면, 「뛰어난 유연성을 자랑하는 백업 및 동기화 프로그램 Syncovery 사용 팁」 문서를 참고.
Syncovery v8.20 Build 164 x64 한글 버전
압축 암호: singingdalong
Syncovery 8.33 Build 216 x86 x64 한글 버전
공유 암호: xaj1 / 압축 암호: singingdalong
Syncovery 8.59 Build 343 x64 한글 버전
공유 암호: u25d / 압축 암호: singingdalong
위에서 받은 포터블 버전의 한국어 패치는,
Portable\App\Syncovery64\
폴더 안의 Syncovery.exe 파일을 교체하면 된다. 만약을 위해 원본은 반드시 보관하자.
• 마법사 모드에서 (새 프로파일 작성)을 클릭하여 새 프로파일(Profile) 작성 마법사 과정을 시작.
• 1단계 폴더 지정: 보통 왼쪽을 소스 폴더(내 컴퓨터), 오른쪽을 대상 폴더(구글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나 NAS가 위치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지정한다. Syncovery(싱커버리)는 FTP, FTPS, SFTP/SSH, WebDAV, SSL, HTTP, Amazon S3 및 호환 서비스, Microsoft Azure, Rackspace Cloud Files, Microsoft OneDrive, Google Drive 및 Google Docs, DropBox, Box .com 등을 지원한다. 테스트에는 원드라이브 학교 계정(5TB)을 사용했으며, [Onedrive for business]를 선택하면 된다.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방법은 「원드라이브(OneDrive) 무료 5TB 계정 생성 방법과 그에 대한 고찰」 문서를 참고.
• 2단계 동기화 방향 및 하위 폴더 지정: 복사 방향과 백업 및 동기화할 폴더를 지정할 수 있다.
• 3단계 동기화 모드 선택: 동기화 모드는 [표준 복사], [스마트트래킹], [정확한 미러]를 선택할 수 있다. 각 동기화 모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뛰어난 유연성을 자랑하는 백업 및 동기화 프로그램 Syncovery 사용 팁」 문서 참고. 프로파일을 고급 모드에서 생성하면 [Move Files To Destionation(대상으로 파일 이동)]도 선택할 수 있다.
• 4단계 파일 형식 선택: 기본적으로 [모든 파일]이 선택되어 있다. 만약 소스 폴더를 C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파일 마스크를 *.hwp로 한다면, C 드라이브에 있는 hwp 파일만 백업 및 동기화된다.
• 5단계 타이머 설정 지정: 프로파일을 언제 실행할지 예약할 수 있다. 프로파일을 예약에 따라 주기적으로 실행할 수도 있고, 사용자가 수동으로 실행할 수도 있다. 참고로 실시간 동기화를 사용하려면 [스케줄러]에서 파일을 모니터링하는 [Syncovery_Service]가 시작되어 있거나 또는 [포그라운드 스케줄러]가 실행된 상태여야 한다.
• 6단계 프로파일 저장 및 실행: 백업 및 동기화 내용을 명시하는 적당한 이름으로 프로파일을 저장한 다음 실행할지를 결정한다.
한국어 패치를 사용하면, 그리고 정품 사용자가 아니라면 [Syncovery_Service]를 사용할 수가 없다. 대신 [포그라운드 스케줄러]를 사용하면 실시간 동기화는 제대로 작동한다. 다만, Syncovery(싱커버리) 메인 창을 계속 띄워둬야 하는 단점이 있다(메인 창을 닫으면 동시에 실시간 동기화 작업도 끝난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