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13

무료 5TB 클라우드| 白熊云盘

또 한 번 우리를 놀랠 중국산 무료 5TB 클라우드 | 白熊云盘(백곰 클라우드)

5TB-free-cloud-service
<누구라도 5TB 저장 공간을 받을 수 있다>

출처: 白熊云盘(백곰 클라우드)

2020/12/31: 지금은 云中转,无限容量云盘(영구 무료 및 무제한 저장 공간)이라는 서비스로 변경되었는데, QQ 계정이 필요하지만 2024년 6월 8일 현재까지 서비스가 유지되고 있다는 것!

6盘(6판) 클라우드로 이후 또다시 엄청난 녀석이 우리를 놀라게 한다. 바로 무료 저장 공간을 5TB 제공하는 白熊云盘(백곰 클라우드)다. 白熊云盘을 보면서 느낀 것은 중국인들은 ─ 결과야 어찌 되었든 ─ 일단 일을 크게 벌여놓는다는 것이다(이것이야말로 대륙의 기질인가?). 바이두 넷디스크 SVIP 계정이 되어야 얻을 수 있는 5TB라는 공간을 그냥 준다는 사실도 충분히 놀랄 일이지만, 이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수의 사람으로 이루어진 그룹(내가 보기엔 그렇게 보인다)이 운영한다는 현실이다.

白熊云盘은 과금이 아닌 후원 방식을 채택했다는 점에서, 그리고 白熊云盘 운영진이 운영하는 白熊站(백곰역)이라는 자료 공유커뮤니티를 보면 벤처기업보다는 ‘동아리’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든다. 예전에는 이런 식으로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혹은 친구들끼리 모여 재미 삼아 시작한 일이 훗날 기업 규모로 발전하고 더 나아가 대성하는 일이 간혹 있었지만(애플, 구글 등 지금 세계를 지배하는 거대 IT 기업의 시작은 자동차 창고 수준이었다), 이제 막 첫걸음마를 뗀 白熊云盘은 그런 미래를 논하기엔 아직은 햇병아리 수준일 뿐만 아니라 넘어야 할 산도 많다. 특히 중국처럼 정부의 시장 규제가 강력하고 강압적인 곳에서, 그리고 ─ 불과 몇 년 전에 벌어졌던 ─ 중국 정부가 메스를 들고 집도한 중국 개인 클라우드 시장에서 벌어졌던 대수술에서 살아남은 자들과 경쟁한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白熊云盘의 미래가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는 그 누구도 예측하기 어렵지만, 나의 바람은 백곰처럼 순수하고 듬직하게 성장했으면 잘 성장했으면 좋겠다.

중국을 보고 있노라면, 무료 5TB 클라우드 서비스도 애들 장난 같다. 서글픈 것은 한때 IP 강국이라 불리었던 한국에선 이런 장난을 하는 사람들이 없다는 것!

이메일만 있으면 5TB 클라우드가 공짜!

5TB-free-cloud-service
<이메일만 있으면 계정 생성 끝!>

현재 白熊云盘(백곰 클라우드) 계정은 이메일만 있으면 누구라도 만들 수 있다. 이메일 인증도 없다. 普通会员(일반회원)이 되기는 그렇게 쉽다. 하지만, 驛長(역장)이 되면 저장 공간은 50TB로 확장되고,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 제한도 없어진다고 한다. 驛長(역장)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으로 보아 이것은 白熊站(백곰역) 커뮤니티 사이트 관리자를 뜻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고로 중국어를 어느 정도 구사할줄 아는 사람이라면 한번 신청해볼만하다.

感谢你使用白熊云盘,普通会员仅有5T永久空间, 针对站长推出站长计划, 可申请50T的空间,不限速上传和下载!微信:HeimiV5,白熊站网址:www.baixiongz.com,官方QQ群:8268128

백곰 클라우드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반 회원에게는 5T 영구 공간만 있습니다. 웹 마스터(역장, 운영자?)는 웹 마스터 플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0TB 및 무제한 속도 업로드 다운로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챗 : HeimiV5, 백곰역 : www.baixiongz.com, 공식 QQ 그룹 : 8268128

5TB-free-cloud-service
<다운로드 속도는 IDM을 사용할 수 있으니 나쁘지 않다>
5TB-free-cloud-service
<업로드 속도는 썩 좋은 편은 아니다>

업로드는 바이두처럼 파일 해시값을 확인하지 않고 바로 올린다. 속도는 사진에서 보듯 그리 좋지는 못하다(업로드 단일 파일 최대 크기는 10G). 반면에 다운로드 속도는 나쁘지 않다. 다행스럽게도 파일 공유 기능은 제대로 작동한다(하지만 중국 정부가 좌시하고 만은 있지 않을 것 같다).

白熊云盘(백곰 클라우드)에도 바이두나 6판처럼 [离线下载(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이 있다. 아마도 중국에선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을 클라우드 서비스라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필수 기능 중 하나로 생각하는 것 같다. 물론 우리로선 쌍수를 들고 반길 일이지만, 애석하게도 아직은 작동하지 않는다.

1 2

댓글 4개:

  1. 자료 업로드후 다운로드시에 {"code":"40510001","msg":"invisible bucket"} 이렇게 나오는건 대체 뭘까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通告:感谢支持白熊云盘,因管局下发通知关闭网页版下载,转为客户端下载,客户端上线预计五月初,目前云盘下载需配合临时下载器(발표: 백곰 클라우드 디스크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당국이 발행한 공지로 인해 웹 버전의 다운로드가 종료되고 클라이언트로 다운로드가 전환됩니다. 클라이언트는 5월 초에 온라인으로 게시될 예정입니다.)

      5월 초 전용 클라이언트가 나올 때까진 업로드만 되는 것 같습니다.

      삭제
  2. 아 그리고 IDM은 사용중입니다

    답글삭제
  3. 아 그렇구요 ㅜㅜ 현재 6판이 유지보수중인데 그냥 자빠질꺼같은 느낌이 확들어서 ㅜㅜ 항상감사합니다 ^ ^자주 보고있습니다

    답글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