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盘(6판) 클라우드 연결 끊어진 다운로드 이어받기 팁
아직 건재한 6盘(6판) 클라우드
사실상 무제한 용량인 6盘(6판) 클라우드를 알게 된 지도 어느덧 4개월이 지났다. 얼마 전에 잠시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점을 제외하면 그때나 지금이나 크게 바뀐 것은 없는 것 같다. 곧 문을 닫을 것 같은 불길한 예감도 아직은 유효하지만, 그래도 잘 버티고 있는 것 같아 대견하기도 하고 다행이기도 하다. 오픈 소스 기반인 6盘(6판) 클라우드는 여전히 베타 서비스 중인지라 백업용 클라우드로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지만, 토렌트와 마그넷 링크뿐만 아니라 바이두 공유 자료도 대신 받아주는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 하나만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다. 앞으로도 서비스가 꾸준히 유지되었으면 하는 바람 간절하다.
IDM으로 스마트하게 이어받기
현재로서 6盘(6판) 클라우드의 가장 아쉽고 답답한 점은 한 번에 파일 하나씩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파일 크기가 수GB를 훌쩍 넘는 파일들(윈도우 이미지, 동영상 등등)은 상관없지만, 자잘한 파일들을 받으려면 여간 번거롭고 수고스러운 것이 아니다. 바이두 PC 클라이언트 같은 전용 프로그램까지는 아니더라도, 폴더 단위(또는 zip 파일 묶음) 다운로드만 지원해줘도 숨통이 트일 것이다.
또 하나 아쉬운 점은 간혹 다운로드 중에 시간 초과로 다운로드가 중지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오랜 시간을 들여 다운로드 중인 파일이라면 참으로 난감한 상황이다. 처음부터 다시 받아야 하는 것도 그렇지만, 같은 일이 또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걱정에 불안하다. 대체로 이런 일은 파일 크기가 큰 파일을 저속으로 오랜 시간 받게 될 때 일어나는 것 같다. 다행히도 IDM(Internet Download Manager)을 사용하면 시간 초과로 다운로드가 끊어져도, 또는 사용자가 일부러 다운로드를 중지시켜도 IDM 자체 기능으로 이어받기가 가능하다.
동영상의 첫 번째 이어받기 시도는 IDM에서 다운로드가 중지된 파일(이번에는 테스트를 위해 사용자가 직접 중지)을 6盘(6판) 웹페이지에서 다시 다운로드한다고 해서 자동으로 이어받기가 되는 것은 아님을 보여준다.
두 번째 이어받기 시도는 IDM 메인 창에서 [내려받기 재개] 명령을 이용했다. 이때 IDM은 다운로드 세션이 끊어졌기 때문에 (6판 클라우드 다운로드 주소는 알다시피 일회용이다. 일정 시간 지나면 다시 이용할 수 없다) 내려받기를 재개할 수 없다고 나온다. 하지만, 사용자가 같은 파일 내려받기를 수동으로 시작하면, IDM이 알아서 다운로드를 재개한다는 안내 문구가 눈에 띈다.
<연결이 끊어지면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내려받기 재개]를 이용> |
<안내에 따라 '확인'을 클릭> |
<이 상태에서 같은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면 IDM이 알아서 이어받아 준다> |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좀 전에 파일을 다운로드했던 웹페이지가 다시 열린다. 이때 중지한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면 IDM이 알아서 이어받기 시작한다. 참으로 영리한 기능이다. 이런 스마트한 이어받기 기능이 다른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에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모른다면 6盘(6판) 클라우드를 이용할 땐 무조건 IDM을 이용하자.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