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7

, , ,

바이두 비로그인 공유 자료 다운로더 앱 | 闪电下载

바이두 비로그인 공유 자료 다운로더 앱 | 闪电下载(번개 다운로드)

출처: 闪电下载纯净版APPV91.1.7

闪电下载(번개 다운로드)안드로이드에서 바이두 공유 링크 자료를 로그인하지 않고 다운로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이다. 같은 기능을 윈도우 PC에서 구현해주는 [판다운르도 웹 버전]이나 [Xdown]만큼 속도가 잘 나오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안정적인 것도 아니라 딱히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부분적으로나마 한글화에 성공했고, 어쩔 땐, 혹은 자료에 따라 다운로드 속도가 1~2M까지도 나와줄 때도 드물게 있어 일단 소개해놓고 보자는 생각이 파닥 들었다. 그런 연유로 새벽잠을 설쳐가며 자판을 두드리게 되었다.

하지만, 내가 이 앱을 소개할지 말아야 할지 망설이게 만든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이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안정성’이란 말을 한 번쯤은 언급해주지 않고 넘어가면 양심의 가책을 느끼겠다 싶을 정도로 다운로드가 되고 안 되고는 완전히 엿장수 마음이라는 것이다. 그런 고로 다운로드가 안 된다고 나에게 투덜거린다고 해서 나로서도 딱히 대답할 말이 있는 것은 아니다. 늘 그랬듯이 그냥 운에 맡기자!

그래도 이런 앱을 만들어 준 것이 어디냐?

비로그인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걸 보면 번개 다운로드 앱도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프로그램처럼) 유료 계정과 연동되는 개인 서버를 따로 운영하는 듯싶다. 그래서 서버 상태에 따라, 혹은 연동된 계정 상태에 따라 다운로드 성공 여부가 오락가락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그런 고로 (추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개인 주머니를 털어가면서까지 무료 사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운영자에게 고마움 마음을 품기는커녕 안 된다고 욕을 하고 손가락질하는 것은 정말이지 그런 상놈도 따로 없다. 그렇다고 버그와 안정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정당한 피드백마저도 제공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문제는 그런 피드백을 나에게 토로하는 것보다는 저기 바다 건너 광활한 대륙에 사는 것으로 유추되는 번개 다운로드 제작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상책이지 않을까 싶다(이것은 번개 다운로드 앱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이 블로그에 소개하는 바이두 관련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지 않을까 싶다).

<바이두 클라우드 로그인 가능>
<설정 화면>

그래도 뭔가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다

로그인하지 않고 바이두 공유 자료를 직접 받을 수 있는 기능 외에도 바이두 클라우드에 직접 로그인하여 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하고,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토렌트 파일과 마그넷 링크도 지원하다. 포럼에 올라온 드라마 같은 비디오를 실시간으로 감상하는 것도 말로는 가능(하드웨어 디코딩도 지원!)하다. 그 외에도 출처 설명을 보면 꽤 기능이 많다. 그런데 우리에게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것은 바이두 다운로드 속도가 아닌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렇게 많은 기능은 죄다 공불하고 바이두 다운로드 속도에만 집중해주면 안 되겠니?

사실 부분 한글화라고 말하기도 민망할 정도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낫다 싶어 한글화를 해봤다. 그리고 闪电下载(번개 다운로드) 앱이 실행된 상태에서 클립보드에 바이두 공유 링크가 감지되면 번개 다운로드가 다운로드할 것이냐고 물어보기에 (동영상에도 두 번이나 물어본다) 공유 링크 주소를 일일이 입력하는 수고를 들이보다는 [복사하기] 기능을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번개 다운로드 부분 한글판 v91.1.7.7

링크 암호: a8ah / 압축 암호: singingdalong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8개:

  1. 답글
    1. 태풍이 지나가면 좀 시원해질 줄 알았는데, 오늘도 여전히 덥습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삭제
  2. 안녕하세요. 글 잘 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올려주신 xdown 로드는 블랙이 걸렸는지, 올려주신거 보고 1기가씩 총10기가? 정도 다운받고 다음날부터 통으로 5기가 짜리 다운 받으려고 하니 속도가 엄청 느리더라구요.
    그래서 적용해본게 아래와 같습니다.
    1. aria2 RPC + 판스피드방식 : 속도가 10kb정도(오후 7시40분)
    2. 템퍼몽키+그리스 포크+IDM 방식 : 권한 에러
    3. baidu-dl + aria2 RPC 서버 + Camtd : 권한 에러

    제가 못하는건지 아니면 이제는 다 안되고 xdwon 로드 방식만 남은건지 궁금해서
    여쭤 봅니다. 혹시 주인장님께서는 아직 괜찮은지요? 더운데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전 이제 xdown도 https://labs.nazo.moe/netdisk.html 여기 페이지에서부터 로그인이 안되네요..이정도면 블랙 같네요 ㅠㅠ

      삭제
    2. 저도 https://labs.nazo.moe/ 접속이 안 됩니다. 아무래도 서버 다운 같습니다.
      공유 링크 및 비로그인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Pandownload 웹 버전」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3.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거 보고 response header값 확인해 보니 504 에러 나네요. 링크주신건 4G가 제한이라 우선 4기가 이상은 힘든거 같네요

      삭제
  3. 링크에 다운로드 할려니 바이두 로그인해라는데 이 무슨 모순인지??

    답글삭제
    답글
    1. 죄송합니다.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되었네요. 그런데 번개 다운로드는 더는 바이두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자료는 여기서 받으시면 됩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