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6곳 음원 서비스의 MP3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 聆听音乐(영청음악)
<다운로드 폴더가 따로따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명심!> |
출처: 聆听音乐
비슷비슷한 앱이 참 많이도 나온다. 그래도 지긋지긋하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음악을 즐겨듣는 처지로선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수단이야 다다익선이니까. 聆听音乐(영청음악)은 시작 화면의 고개를 살짝 기울인 채 귀밑을 살며시 쓸어올리는 아리따운 여인도 매혹적이지만, 10M(APK)도 채 안 되는 작고 가벼운 앱으로 무려 중국의 6곳 음원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사실은 (아마도 결코 넘볼 수 없는 여인과는 달리 우리와 직접 교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더욱 매혹적이다. 사용자는 쿠고우뮤직(酷狗音乐), QQ뮤직(QQ音乐),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网易云音乐), 쿠워뮤직(酷我音乐), 화웨이음악(华为音乐), 그리고 끝으로 영청음악(이것은 앱 제작자가 따로 마련한 자체 서버를 지원하는 것일까?)의 음원을 이용할 수 있다. 보통은 이렇게 목록만 으리으리하게 열거해놓고 실제로 사용해보면 한두 개 빼고 안 되는 경우가 태반이었는데, 聆听音乐(영청음악) 앱은 테스트 결과 여섯 군데 모두 음악 감상 및 MP3(128k~320k) 다운로드가 가능했다. 아쉽게도 샤미뮤직(虾米音乐)은 빠졌지만, 내가 보기엔 이 정도만 돼도 엔간한 음악은 다 들을 수 있으며, 사실 QQ뮤직이나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하나만으로도 음악 감상용으로는 충분하다.
사용법에 대해선 뭐 특별히 언급할 것은 없는 것 같고, 일반적인 음악 검색은 [A曲库]를 선택하면 되고, [B曲库]은 DJ용으로 편곡된 요상한 곡들이 검색된다는 점만 알아두면 될 것 같다.
<이곳에서 이용할 음원 서비스를 선택> |
<검색 및 다운로드 과정> |
사용자에 따라 (난 MP3로도 충분하다고 느끼지만) 아쉽다고 느낄 수 있는 점은 무손실 다운로드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불편한 점이 하나 있는데, 다운로드 경로가 어떤 음원 서비스를 선택했느냐에 따라 제각각이다. 이것 때문에 다운로드 받은 MP3 노래를 찾는데 꽤 고생했다. 다운로드 폴더는 앱을 처음으로 실행하면 나오는 (이후에는 [设置(설정)]에서 찾을 수 있다)음원 서비스 선택 목록의 서비스 이름 바로 밑에 표기되어 있다(예: 酷狗音乐은 kgmusic/download). 기타 자잘한 기능은 차츰 사용하면서 익히면 될 것 같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ㅠㅠ 업데이트 안내뜨고 qq 계정 입력하라면서 안되는거 같아요
답글삭제확인해보니 이상 없습니다.
삭제QQ 에서 0.3 위안 결제후 사용하라고 안내나와요
답글삭제https://ibb.co/T0LTHxm
삭제흠. 전 업데이트하라는 문구 자체가 뜨질 않습니다. 이상하네요. 인터넷 검색해봐도 버전 5.2는 아직 나오질 않습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