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8

, ,

바이두 계정 탈퇴 방법

바이두 계정 탈퇴 방법

출처: 怎么注销百度账号

사실 바이두 계정 탈퇴는 오랫동안 그 즉시, 그리고 사용자 의지로는 안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거나 혹은 (확인된 바는 없지만) 휴면 계정으로 처리될 때까지 사용하지 않고 세월아 네월아 놔두는 것 정도가 전부였다. 하지만, 「막힌 것으로 알았던 바이두 계정 만들기」에 소중한 댓글을 남겨주신 ‘지나가는사람 1’님께서 ─ 그냥 지나가는 정보라기엔 너무나도 반갑고 꼭 필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는 ─ 바이두 탈퇴 방법을 링크해주셨다. 사실 ‘공유’라는 것이 별건가? 지식은 이렇게 사소한 인연으로 공유되어 많은 사람에게 득이 된다. 이 자리를 빌려 좋은 정보를 남겨주신 ‘지나가는사람 1’님께 고마움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링크에 적힌 순서대로 바이두 계정 탈퇴 절차를 순서대로 밟아봤다.

솔직히 말해 테스트에 강제 동원된 계정은 사용 중인 계정이라 끝까지 갈 의도는 없었지만, 이 짧은 글조차 차근차근 읽어볼 수 없을 정도로 시간에 쪼들리는 바쁜 분들을 위해 테스트 결과만을 미리 말하자면, 탈퇴는 성공하지 못했다. 다행스럽게(?) 이번 테스트에서 탈퇴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출처 설명이 탈퇴 절차가 맞는다는 것 정도는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탈퇴를 실패한 원인은 출처 방법이 틀렸다기보다는 꽤 까다로운 탈퇴 조건 때문이다. 나 역시 ‘지나가는사람 1’님의 경우처럼 지난 90일 동안 비밀번호변경, 전화번호 및 이메일 변경 등의 보안 설정과 관련된 이력이 남아있어 취소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던 것이다! 좀 더 정확한 검증을 위해선 다른 분들의 실제적인 테스트 후기가 필요할 듯싶다.

바이두 탈퇴 절차(순서는 출처 설명 그대로)

1, 2. 바이두 앱 로그인 후 [나의] 탭에서 [설정]으로 이동.

3. 맨 위 [계정 관리]로 이동.

How-to-withdraw-from-a-Baidu-account
<바이두 탈퇴 절차 1~3>

4. [账号急救]로 이동.

5. [账号注销]로 이동.

How-to-withdraw-from-a-Baidu-account
<바이두 탈퇴 절차 4~5>

6. 여긴 출처 설명과 내 앱에 실제 표시된 텍스트와는 약간 다르지만 논지는 같다. 여기서 맨 아래 [已清楚风险,确定继续(위험을 알고 있으며, 계속하는 것이 확실)]를 터치.

销帐号有以下风险 永久注销,无法登录 帐号一旦注销,无法登录,且会解除第三方帐号的绑定关系 所有产品数据将无法找回 注销后帐号在百度系产品内的数据将无法找回 百度帐号通用但不限于以下产品: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면 다음과 같은 위험이 있습니다. 영구적인 로그아웃, 로그인 불가 계정이 로그아웃되면 로그인할 수 없으며 제3자 계정의 바인딩 관계가 해제됩니다. 모든 제품 데이터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로그 아웃 후 Baidu 시리즈 계정의 데이터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Baidu 계정은 공통이지만 다음 제품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How-to-withdraw-from-a-Baidu-account
<바이두 탈퇴 절차 6~>

7. 출처 설명대로라면 전화번호 인증 화면으로 넘어가야 하는데, 아래와 같은 이유로 지금은 탈퇴할 수 없고, 2019년 9월 21일 이후에나 가능하다고 나온다.

不满足注销条件 帐号存在安全隐患 近90天内有过修改密码、解换绑手机、邮箱、申诉等敏感操作,存在安全隐患,暂无法注销!(请于2019年09月21日再尝试注销,或立即实名认证。) 存在未妥善处理数据

취소 조건을 충족하지 못함 계정에 보안 위험이 있습니다. 지난 90일 동안 비밀번호변경, 휴대 전화, 사서함, 항소 및 기타 민감한 작업의 교체, 보안 위험이 있다, 쓸 수 없습니다! (2019년 9월 21일 또는 즉시 실명 인증을 다시 취소하십시오.)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데이터가 있습니다.

8. 여기까지 성공한 사람은 굳이 출처 설명을 안 봐도 감으로 잘 넘기면 무난히 탈퇴 절차는 완료될 듯싶다.

일단 바이두 계정 탈퇴 시도는 탈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실패했지만, 다시 한번 말하자면 이 절차가 바이두 탈퇴로 이어지는 것만큼은 확실해 보인다. 현재 난 다섯 개의 바이두 계정을 사용 중이고, 아직 탈퇴해야 할 이유도, 필요도 못 느끼지만, 개중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바이두 탈퇴를 하지 못해 몸살이 난 분들이 더러 계실 것 같아 몇 자 적어보았다.

드디어 바이두 계정 탈퇴 및 삭제 성공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