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03

,

Windows 10 장치 드라이버 강제 업데이트 막기

Windows 10 장치 드라이버 강제 업데이트 막기

윈도우 10에서 업데이트를 통한 장치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되는 것을 막으려면 서비스 항목에서 [Device Setup Manager]와 [Device Install Service]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하고 재부팅하면 된다.

필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언인스톨한 다음, 위의 두 서비스 항목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보았다. 그 결과 첫 번째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업데이트 목록에 뜨기는 했지만, 설치 도중 오류가 났다. 작업표시줄을 유심히 보면 리얼텍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사운드가 꺼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위의 두 서비스 항목을 시작시키자마자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눈 깜짝할 사이에 설치되면서 작업표시줄의 윈도우 사운드도 활성화되었다.

하지만, 두 서비스가 죽어 있으면 사용자가 인스톨하는 드라이버도 설치가 안 된다. 고로 인터넷 연결을 끊고 사용자 드라이버 설치를 모두 완료한 다음, 위의 설정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장치 드라이버 강제 업데이트는 피할 수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