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에서 갑자기 블루투스 장치가 사라졌을 때
필자는 블루투스(bluetooth)를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노트북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자잘한 파일을 주고받을 때 가끔 사용한다. 그런데 이번에 윈도우 8.1과 윈도우 7 사이를 방황하다 보니 어느샌가 블루투스 기능이 없어졌다. 아예 장치관리자에서 감쪽같이 사라져버린 것이다. 이것은 드라이버 설치 유/무의 문제가 아니었다. 드라이버 문제라면 장치관리자에 노란 느낌표라도 뜨지만, 이것은 아예 블루투스 모듈이 노트북에서 완전히 사라져 버린 것이었다.
잠시 SSD의 잃어버린 파티션 복구에 정신 줄을 놓고 있다가 겨우 그 해답을 찾았다 싶더니 줄줄이 알사탕처럼 이번에는 블루투스 문제가 필자를 기다리고 있었다. 이미 윈도우 설치는 완료되었고 윈도우 업데이트 및 설정과 각종 드라이버와 프로그램 설치까지 99% 완료된 상태였다. 블루투스 때문에 다시 윈도우를 설치할 생각을 하니 정말로 머릿속이 컴컴해지며 현기증까지 일어났다.
그래서 여기저기 인터넷을 헤매며 운이 좋게도 해결법을 찾긴 찾았는데, 어처구니가 없을 정도로 간단한 해결방법이 또 필자는 당황하게 하였다. 바로 노트북마다 따로 설정된 기능키, Asus 공식 설명서에는 [컬러 핫키]라고 명명된 단축키([Fn]+F2)로 간단하게 블루투스 기능을 켜면 되는 것 이었다. 그런데 다시 Fn+F2를 눌러도 블루투스 기능은 꺼지지 않았다. 그럼 도대체 누가 블루투스 기능을 끈 것일까?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