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무료 무제한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 VidHide

무료 무제한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 VidHide

동영상 공유하고 수익 창출

동영상을 공유하고 수익 창출

VidHide는 무료 무제한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비디오 재생 도구는 자막을 지원한다. 「무료 무제한 동영상 공유 클라우드 | Streamtape」처럼 동영상 조회수에 따라 공유자가 돈을 벌 수 있다. 예를 들면 내가 공유한 동영상이 미국 지역에서 1만 조회수를 기록하면 20달러를 얻을 수 있다는 식으로 말이다(같은 경우 테라박스는 대략 11달러, Streamtape는 35달러). 자세한 것은 ‘VidHide Affiliate Program’ 참고.

그런데 이상한 것은 이 글을 작성하면서, 오랜만에 Streamtape에 접속해 보니 계정은 그대로 있는데, 동영상은 모두 삭제되어 있다는 것. Streamtape 글을 작성한 날짜가 2023년 8월 21일이니까 접속을 안 해서 자료가 삭제된 것이 아니라 아마도 동영상 조회가 없어서 자료가 삭제된 것이 아닌지 싶다. 예를 들어 30일 안에 다운로드/조회가 없으면 삭제되는 식으로 말이다.

Streamtape vs VidHide

성인물: Streamtape 가능 | VidHide 불가능
무료 계정 단일 파일 최대 크기: Streamtape 15GB | VidHide 5GB
무료 계정 동영상 해상도: Streamtape 1080p | VidHide 720p
자막: 둘 다 지원
API: 둘 다 지원
FTP: 둘 다 지원
VidHide Terms of Service | VidHide FAQ

VidHide 특징(원문 보기)

클라우드 HLS: VidHide는 빠른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해 HLS 기술을 사용하고 중복성과 보안을 위해 여러 클라우드 서버에 파일을 배포하여 콘텐츠에 대한 원활하고 안전한 경험을 보장합니다.

최대 속도: VidHide는 데이터 전송 속도에 대한 속도 제한 없이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파일 호스팅을 위해 고성능 서버를 사용하므로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인코더: VidHide의 비디오 인코딩 기술은 빠르고 효율적인 비디오 배포를 보장하므로 고객, 동료 또는 청중과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VidHide는 연중무휴 암호화를 제공하고 귀중한 파일을 보호하여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므로 안심하고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제한 없는: VidHide Player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면 무제한 무료 트래픽과 저장 공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VidHide 공유 테스트

VidHide 간략하게 살펴보기

VidHide 업로드 속도 테스트

업로드는 FTP와 웹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 하나씩 시도해 보고 가장 빠른 수단을 쓰면 된다. 단일 파일의 경우 웹페이지 업로드를, 여러 파일의 경우 FTP 업로드가 나은 것 같다.

단, FTP로 업로드할 땐 동시 업로드 수를 5 정도로 설정할 것을 추천한다. 동시 업로드 수를 10으로 설정하니까 연결 오류 때문에 실패하는 파일들이 생긴다.

VidHide 업로드된 동영상은 720p 품질로 인코딩

업로드 완료된 동영상은 (무료 계정의 경우) 순차적으로 720p급 품질로 변환된다. 다만, 다소 특이하게도 1280x720에서 가로가 아닌 세로 해상도 값인 720에 맞추어 인코딩된다. 예를 들어 원본이 1920x816 해상도라면 1696x720으로 인코딩된다.

VidHide 인코딩 품질

인코딩 후 비트 레이트는 VidHide가 streamtape보다 높다. 1600~1800kb/s 비트 레이트를 사용하는 streamtape와는 달리 VidHide는 최대 5Mb/s 비트 레이트로 인코딩된다.

VidHide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와는 달리 다운로드 속도는 매우 느리다. 공유자도 무료 계정, 다운로드하는 사람도 무료 계정이라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다.

VidHide 다국어 자막 지원

파일 편집 화면에서 자막 업로드가 가능하고, 다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이렇게 공유된 동영상은 자막과 함께 보는 것도 가능하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