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5

, ,

바이두 클라우드 두 계정 간의 자료 이동

바이두 클라우드 두 계정 간의 자료 이동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자는 [비밀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친구에게 자료를 공유하거나 다른 계정으로 자료를 옮길 수가 있는데, 음원처럼 저작권 자료가 공유 파일에 포함된 경우는 공유 링크 생성은 되지만 막상 받으려고 하면 저작권 경고 문구와 함께 자료를 받을 수가 없다. 이럴 때는 두 계정을 친구로 맺은 다음 [친구 공유] 기능으로 자료를 쉽게 옮길 수 있다.

자료를 공유할 계정은 바이두 클라우드로 로그인(사용된 버전은 5.3.4)하고, 자료를 공유 받을 계정은 인터넷 브라우저로 로그인(혹은 VMware 같은 가상 머신을 사용)해서 서로 채팅하듯 공유 링크를 주고 받으면 된다.

2017년 12월 3일 추가: 두 번째 스크린샷, 그러니까 바로 위 스크린샷에 찍힌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는 크롬 아이콘이 안 보이고 파이어폭스 아이콘이 보인다. 그러니까 내가 파이어폭스에서 구글로 갈아탄 것이 그렇게 오래된 것은 아니다. 얼마 전에 정식 출시한 파이어폭스 퀀텀이 기대 이상 선전을 하고 있지만, 아직 내가 원하는 부가기능이 완전히 갖춰지지 않았으며, 갖춰질지도 의문이다. 사용자 입장에선 파이어폭스 부가기능과 크롬 확장기능이 서로 호환되었으면 하는 바람인데 이것이 가능할까?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