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16

Windows Server 2016 검색창에서 '가장 정확' 이 작동하지 않을 때

Windows Server 2016 검색창에서 '가장 정확(Best Match)' 이 작동하지 않을 때

아마도 코타나와 관계된 알 수 없는 이유 때문에 윈도우 서버 2016에서 윈도우 처음 설치할 때 제공하는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검색창에서 '가장 정확(Best Match)'이 작동하지 않는다. 이것은,

\AppData\Local\Packages\Microsoft.Windows.Cortana_cw5n1h2txyewy\AppData

폴더 아래에 'Indexed DB'라는 폴더가 생성되지 않기 때문이다.

해결 방법은,

1. 새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 사용.
2.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을 아래 스샷처럼 로컬 보안 정책에서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를 [사용]으로 바꾼 후 다시 로그인.

2번과 같은 방법은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을 일반 관리자 계정으로 권한을 낮춘 것이라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익숙한 사람에겐 매우 불편하다. 고로 일단 임시방편으로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를 [사용]으로 변경한 상태에서 로그아웃/로그인하면, 'Indexed DB' 폴더가 생성되면서 검색창에서도 '가장 정확'이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를 [사용 안 함]으로 바꾸고 다시 로그아웃/로그인하면 앞서 인덱싱된 자료에 한하여 '가장 정확'은 제대로 표시된다.

하지만, 이후 새로 설치한 프로그램은 인덱싱되지 않기 때문에 검색창에 표시되지 않는다. 그래서 이 방법을 사용할 땐 가끔 2번 방법을 되풀이해서 'Indexed DB'를 업데이트해줘야 한다. 이때 새로 설치한 프로그램의 인덱싱 작업이 느리다 싶으면,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혹은 PE로 부팅해서)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의 'Indexed DB' 폴더를 지우고, 2번 상태에서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