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8

,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1 공식 Lite 버전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1 공식 Lite 버전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1 공식 Lite 버전
<타사 로그인도 없다, 아이디 및 이메일 로그인은 [境内帐号登录]로 이동>

출처: 百度网盘内部版v11.5.66 官方精简版简洁纯粹

작년부터였던가?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에서 광고가 부쩍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 덕분에 바이두 수익 상황은 개선되었을지 몰라도 가뜩이나 무거운 앱이 광고까지 짊어지게 되었으니 휴대전화 성능이 평균에 못 미치는 사용자는 불편을 감수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기능이 대폭 제거되고 광고도 없는 내부 버전이 유출되었다.

바이두 넷디스크 공식 라이트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이 앱은 오직 파일 관리,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공유 링크 생성 기능밖에 없다. 심지어 QR 코드 스캔 기능도 없으며 바이두 무료 사용자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일일 미션 및 출석 체크 기능도 없다. 당연히 이벤트 참여도 할 수 없다.

APK 파일 크기가 공식 버전의 1/3일 정도밖에 안 되므로 무지하게 가벼운 앱이지만, 그만큼 기능이 대폭 삭감되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바이두 앱을 파일 관리 및 업/다운로드 용도로만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라이트 버전이다.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1 공식 Lite 버전
<기능이 대폭 제거된 만큼 설치 용량도 대폭 줄었다>

공식 Lite 버전 한국어/영어 다운로드(업데이트: 2023/10/30)

압축 암호: singingdalong | 공유 링크 암호: (괄호 내용)
v7a: 32bit | v8a: 64bit


New! BaiduNetdisk_Lite_11.60.3_v8a_ko_en.apk
링크 1(공유 암호: jfpx) | 링크 2(공유 암호: 1122)t


New!바이두 안드로이드 앱 v12 공식/Lite 한국어

Lite Mod 버전 한국어/영어 다운로드(업데이트: 2022년 5월 16일)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1 공식 Lite 버전

SVIP Mod 버전은 한국어 지역화가 많이 덜 되었지만, 무료 계정도 1080p 품질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단, 한 번에 1080p 선택은 안 되고, 일단 720p를 선택한 다음에 1080p를 선택하면 된다.

아쉽게도 다운로드 가속은 없다.

압축 암호: singingdalong | 공유 링크 암호: (괄호 내용)


New! BaiduNetdisk_Lite_v11.16.8_MOD_V2_ko_en.apk Link 1(1122)


출처: 百度网盘 11.16.8 修改版V2@小叶夕阳.apk

바이두 공식 라이트 버전 간단하게 살펴보기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1 공식 Lite 버전

메뉴가 달랑 [파일], [전송 목록], [나의] 뿐이다. 점수를 적립할 수 있는 출석 체크와 일일 임무를 할 수 없으니 무료 사용자로서는 손해가 막심하다.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1 공식 Lite 버전

라이트 버전이라고 해서 다운로드 속도에 특혜가 있는 것은 아니다. 무료 계정의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는 위와 같다.

그래도 요즘은 무료 계정의 업로드 속도가 최소 1~2MB/s에서 서버가 한가할 땐 인터넷 회선 최고 속도까지 나와주니 예전보다 많이 좋아진 셈이다.

바이두 넷디스크 안드로이드 앱 v11 공식 Lite 버전

공유 관리 기능은 없지만, 공유는 가능하다. [설정] 역시 썰렁하다.

바이두 앱을 새로 설치할 때마다 자랑하듯 물어보는 백업 기능도, 알림 설정도 없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50개:

  1. 잘 받아 갑니다 감사해요

    답글삭제
  2. 바이두 클라우드 pc버전 登录出问题啦 请稍候重试 이렇게 나오면서 로그인 안되는데 해결방법 아시나요? ㅠ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제 블로그에 있는 최적화 버전으로 해보세요. 그리고 말 그대로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으니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겁니다.

      삭제
  3. 안녕하세요 저번에 블랙걸린거같다고 댓글 남겼던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금 속도가 다시 140kb정도 나오는데 블랙이 풀린걸까요..?

    답글삭제
  4. 감사합니다. 혹시 어플 실행시 물어보는 업데이트 알람 없에는 방법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그건 저로서도 어쩔 수가 없습니다.

      삭제
    2. 답변 감사합니다.

      삭제
  5. 그리지 포크 사이트를 뒤지다가
    뭔가 새로운 스크립트를 찾은 것 같아서 링크 달아드려요...
    번역기 동원해서 어찌저찌 설치하니 100mb 인터넷 기준으로
    Aria2로는 2~3mb/s, IDM으로는 4~5mb/s 속도가 나오네요.
    https://chenshao-1254788553.cos.ap-guangzhou.myqcloud.com/aria2Course.html#idm
    링크 제일 하단에 gif 파일을 먼저 보시면 이해가 빨리되실 거예요.

    https://greasyfork.org/zh-CN/scripts/418182-%E7%99%BE%E5%BA%A6%E7%BD%91%E7%9B%98%E7%AE%80%E6%98%93%E4%B8%8B%E8%BD%BD%E5%8A%A9%E6%89%8B-%E7%9B%B4%E9%93%BE%E4%B8%8B%E8%BD%BD%E5%A4%8D%E6%B4%BB%E7%89%88

    답글삭제
    답글
    1.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말씀하신 스크립트는 게시글에 반영했습니다.

      삭제
  6. 어플을 깔고 파일검색을 해서 나오는 결과를 보면 정렬이 중구난방으로 나오는데요...이거 어떻게 정렬할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중국어판은 결과물 위에 정렬버튼이 있는데 이버전은 없더군요...

    답글삭제
    답글
    1. 어제 제 블로그에 업데이트한 11.8.2 버전(한국어 버전)은 됩니다.

      삭제
    2. 답변 갑사합니다...ㅎ 고맙습니다~

      삭제
  7. 다운 받고 비번이 틀리다고 할까요 ㅜㅜ

    답글삭제
    답글
    1. 제 블로그에 올린 자료 비번은 다 같습니다.

      삭제
  8. 다운이 안되요
    zippyshare같은걸로 올리실 수 없으신가요

    답글삭제
    답글
    1. 1번 링크 수정했고, 안 되면 2번 바이두 링크로 받으세요.

      삭제
  9. lite mod 버전의 링크가 연결되지 않네요.

    답글삭제
  10. 바이두에 한달 유료가입하고, 5테라정도 저장한다음, 무료회원으로 전환하고서는, 필요할 때만 일주일 정도 유료 회원해서 고속으로 다운받아도 될까요? 자주 안쓰는 자료는 그렇게 보관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물론, 중요한 자료 아니라면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괜찮습니다. 아니면, 15일 연속 출석 체크 후 얻는 3일 SVIP 때 다운로드해도 됩니다. 참고로 휴대전화 하나당 최대 다섯 계정 바인딩이 가능합니다.

      삭제
    2. 감동입니다. ㅠ..ㅠ 이렇게 상세하게 달아주시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꾸뻑.

      삭제
    3. 휴대전화 1개당 계정을 5개나 만들수 있다는 말씀인가요? 그런 몰랐네요. 방법이 궁금합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4. 문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삭제
    5.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삭제
  11. 알리바바에서 만든 바이두윈 경쟁자 알리윈이 인기던데, 가격도 약간 저렴하더군요. 그런데, 이게 유료회원은 1년에 6테라 제공하던데, 무료 회원으로 전환되면 기존의 자료는 삭제 되나요? 보관되면 얼마동안 보관되나요? 바이두윈으로 할지, 알리윈으로 할지 고민이네요. 가격은 알리윈이 저렴하던데요. 저는 중국에 거주해서 둘다 사용가능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오호, 그러시군요. 그럼 중국어도 잘하시겠네요.
      알리는 해외 사용자는 사용할 수가 없어, 그래서 관심을 두고 있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주욱 유료로 사용할 예정이시라면, 바이두가 (꾸준히 SVIP 결제 시) 최대 16T까지 혜택을 주니 바이두가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삭제
    2. 중국에살지만 중국어는 별로에요. 16T 우와.대단하네요 감사합니다.아기 동영상 올리다보니 공간이부족하더군요.

      삭제
    3. 참고로 업로드 100M 제한이지만, 무료 무제한인 lanzou도 있습니다.

      삭제
    4. Lanzou 라는 것도 있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바이두윈 일단 한달 짜리 svip 회원 가입했습니다. 속도 빠르고, pc 에서도 프로그램 가볍게 잘 돌아가더라고요

      삭제
  12. 바이두 한달 가입했는데 좋네요.연속으로 가입하려면 연회원 188위안이 가장 저렴하더라고요. 저렴하게 쓸 방법 없을까요 답변 너무 감사드려요. 덕분에 결정장애 해결할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앱에서 보면 거의 상시로 할인 이벤트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말에도 할인 이벤트할 겁니다. 중국에 거주하시니 이런 이벤트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삭제
  13. 바이두 친구초청 해서 유료 가입하면 용량 주거나 그런거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흠. 잘은 모르지만, 초대 코드 같은 것이 없는 것으로 보면 아마도 없는 것 같습니다.

      삭제
  14. 바이두 한달짜리 svip 구매해서 사용중인데요, 영어로 된 이북을 업로드하는데, 불법이라고 업로드가 안되더라고요. 영문법 관련 ebook 이거든요. 황당하더라고요.

    답글삭제
    답글
    1. 아마도 출판사/작가가 바이두에 저작권 신고한 자료일 겁니다. 바이두에서 불법 공유가 많다 보니 그런 신고/요청이 꽤 많을 겁니다.
      그런 금지 자료는 압축 및 암호를 걸어 업로드해도 되고, FileGee로 암호화해서 업로드해도 됩니다. 혹은 해시값만 변경해도 금지가 풀릴 수도 있습니다.

      삭제
    2.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그런데, 해시값 은 어떻게 변경하는 건가요?

      삭제
    3. Hash Manager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삭제
    4.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삭제
  15. 이메일을 등록한 특정 계정에서 로그인할 때 이메일이 안 보이는 현상이 있네요...계정 탓인 듯한데....

    답글삭제
    답글
    1. 구버전도 그러면 앱이 뭔가 잘못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삭제
  16. 이메일하고 전번이 둘 다 연동한 계정의 모든 로그인 경로에서 이메일이 나타나지 않아서 그 전번으로의 로그인 해제까지 했는데도 전번만 나타나네요....계정이 뭔가 잘못된 거가요. 다른 계정은 정상인데

    답글삭제
    답글
    1. 이메일 인증이 안 나올 때까 간혹 있습니다. 그런 계정은 모바일 로그인 화면에선 또 이메일 인증이 나오더라고요(User-Agent 확장을 사용해 안드로이드로 접속).

      삭제
  17. 안녕하세요~ 덕분에 한국판으로 잘 받았습니다! 근데 파일을 받을때마다 휴대전화의 저장공간이 부족하다고 뜨네요;; 저장공간이 100기가나 넘게 남았는데... 전송위치를 바꿔도 이렇고 혹시 해결방법을 아시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딱히 떠오르는 해결책은 없지만, 바이두 넷디스크 공식 버전으로 해보세요. 다운로드 위치도 변경해 보시고요.

      삭제
    2. ㅠㅠ 한글판 받고싶었는데 결국 중국판으로 깔았네요 그래도 이제 잘받아집니다ㅎㅎ 한국판은 다음버전때 시도해봐야겠어요

      삭제
    3. 혹시 모르니 구버전으로 해보세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